BBQ 윤홍근 회장, 가정식대체식품과 인공지능 매장으로 업계 선도
상태바
BBQ 윤홍근 회장, 가정식대체식품과 인공지능 매장으로 업계 선도
  • by 장태산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는 보다 빠르게 치킨을 만들고 배달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존 업무의 강화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가정식대체식품제품 확대와 서빙 로봇 도입으로 코로나 이후를 준비하고 있다.

BBQ는 2017년 비비큐몰에서 가정식대체식품을 선보였으며, 치킨류 외에 삼계탕·닭개장 등 닭을 활용한 제품라인을 마련했다. 주력 상품은 'BBQ 통다리 바비큐' 'BBQ 매콤 달콤 닭날개 구이' 'BBQ 닭곰탕' 등으로 구성됐다.

온라인몰에서만 판매해왔던 것을 올해부터는 유통채널의 다각화를 진행해 인터넷 쇼핑몰이나 홈쇼핑 등에서도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달 CJ오쇼핑 판매 방송에서 'BBQ 통살 닭다리 구이세트' 5000세트를 판매해 25분만에 모두 완판을 기록했다.

첨단 기술을 통해 BBQ는 업계를 선보하고 있다. 실제로 BBQ는 지난해 12월 서울 송파구에 AI 기술이 들어간 매장을 열었다. 직영 형태로 운영하는 이 매장은 서빙 로봇 '푸드봇'을 도입한 것이 특징으로 고객이 자리에 앉아 태블릿 PC로 음식을 주문하면 푸드봇이 가져다준다. 스마트 시스템이 완전 구축된 이곳에서는 사람 직원을 만나지 못 할 수도 있다. 완전 비대면 매장 운영이 가능한 것이다.

BBQ치킨은 해당 점포에 '편리미엄' 매장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편리함'과 '프리미엄'을 합친 말로 높은 수준의 맛과 서비스를 편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는 의미다. 편한 게 곧 프리미엄이라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서빙 로봇 뿐만 아니라 태블릿 PC와 스마트 키오스크 등 최근 외식업계 유행 아이템을 모두 들여놨다. BBQ치킨 관계자는 "요즘 고객은 가격과 품질은 기본이고, 품격과 편리함을 동시에 추구한다"고 했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올해부터 공격적인 유통채널 확대를 통해 1분기 매출이 지난해 전체 매출을 초과했다"면서 "그 정도로 HMR 관련 제품 매출이 급격히 늘고 있어 이러한 부분이 일정부분 매출 상승에 기여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