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도봉구 확진자 발생, 창2동 거주
상태바
[전문] 도봉구 확진자 발생, 창2동 거주
  • by 최선은 기자
코로나19 자료사진
코로나19 자료사진
 

서울시 도봉구에 확진자가 발생했다.

도봉구에 발생한 첫 확진자는 창2동에 거주하는 37세 남성이다.

이하 도봉구에서 발표한 확진자 전문이다.

도봉구청장 이동진입니다. .

3월 2일 오후, 도봉구에서도 코로나19 첫 확진자 발생이 확인되었음을 구민여러분께 안타까운 마음으로 보고 드립니다.
.
첫 확진자 A씨는 도봉구 창2동에 거주하면서 타 지역에 직장을 둔 37세 남성으로, 지난 2월 27일(목) 확진 판정을 받은 직장동료 B씨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도봉구의 첫 확진자인 A씨는 직장동료가 확진판정을 받은 날(2/27) 오후 무증상 상태에서 우리 구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았으나 2월 28일 음성판정을 받았고, 이후 발열과 두통증상이 있어 3.1(일) 두 차례 추가검사결과 양성반응이 나왔으며, 3.2(월) 14시 50분경 질병관리본부로부터 최종 확진판정을 받아 국가지정병원으로 이송하여 치료예정입니다.
.
1차 역학조사의 결과로는 확진자 A씨는 직장동료 B씨가 확진 판정을 받은 날(2/27, 목)부터 출근하지 않고 창2동 자택에서 가족과 함께 자가격리 상태를 유지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첫 확진자 발생이 확인됨에 따라 우리 구는 즉각 동거 가족에 대한 검사와 더불어 확진자의 자택을 비롯한 주변지역 방역을 실시하는 등 초기대응조치를 완료하였습니다.
.
이와 더불어 확진자에 대한 추가적인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며, 결과에 따라 추가적인 공개가 필요할 경우 신속히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구민 여러분들께서는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외출을 삼가해 주시고 손씻기, 마스크착용, 기침예절 등의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발열,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도봉구 보건소 또는 질병관리본부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도봉구청장 이동진 알림.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최선은 기자
최선은 기자 jjubika@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