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한류와 백호로 디자인한 국가대표팀 유니폼 공개 
상태바
나이키, 한류와 백호로 디자인한 국가대표팀 유니폼 공개 
  • by 오현지 기자
나이키가 공개한 2020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
나이키가 공개한 2020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

나이키는 6일 대한민국의 고유한 문화를 표현한 새로운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을 공개했다. 

이번 유니폼은 손으로 그려낸 디자인 패턴부터 맞춤형 서체까지 대한민국 고유한 모습을 담아내 호평을 받고 있다. 

홈 유니폼의 상의는 상단의 선명한 분홍색에서 시작해, 대한민국 대표팀을 상징하는 강렬한 레드 컬러로 점차 강조되며 하의와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태극기의 4괘에서 비롯된 물결무늬 패턴이 상의에 자연스럽게 흐르는 디자인으로, 강렬하고 생기 넘치는 젊은 에너지 한류를 강조했다. 4괘 패턴은 상의 뒷면에 새겨지는 선수의 이름과 등 번호에서도 볼 수 있다. 

또한 한글로 ’대한민국’, 영문으로는 ‘KOREA’ 글자가 새겨진 측면의 검은색 스트라이프 디테일, 검은색이 적용된 깃과 소맷단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고유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원정 유니폼은 용맹한 백호의 위풍당당한 모습에서 영감을 얻었다. 상의와 양말에 확연히 드러나는 백호 무늬를 적용해, 그라운드 안팎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의 존재감을 과감하게 드러낸다. 

특히 하얀 색상 유니폼 위에 새겨진 백호 무늬는 나이키 디자인 팀에서 직접 손으로 그린 디자인이 적용해 더욱 대담한 느낌을 준다. 메탈릭 골드 색상이 적용된 나이키 로고와 엠블럼이 한층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국가대표팀 유니폼에 나이키의 과학적인 기술력도 적용했다. 나이키는 300여 명의 축구 선수들의 구체적인 축구 관련 움직임 정보들을 확보해 신체 어느 부분에서 땀이 많이 나는지, 근육에 따라 어떻게 소재가 늘어나는지 등에 대한 모든 정보를 수집해 분석했다. 이에 나이키는 보다 나은 흡습성과 통기성, 신축성 등을 담아냈다. 나이키 플라이니트 신발에 사용된 것과 같은 원리의 정밀한 니팅 기술로 신체에서 열이 많이 발생하는 부분의 통기성을 강화했다. 

한편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컬렉션은 유니폼 외에도 오버롤이나 후디 등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될 예정이며, 여성 의류도 출시된다. 새로운 유니폼과 함께 선보일 2020년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풀 컬렉션은 오는 4월부터 나이키 주요 매장 및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현지 기자
오현지 기자 ohj3691@sundo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