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산행 전 챙겨야 할 안전 아이템은 무엇
상태바
겨울산행 전 챙겨야 할 안전 아이템은 무엇
  • by 오현지 기자
레드페이스의 겨울 방한용품
레드페이스의 겨울 방한용품
겨울산행은 ‘보온’과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눈이 없는 구역이라도 얇은 얼음이 얼었다면 실족 위험이 있어 보온과 안전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산행 강도에 맞는 방한용품과 안전 장비를 갖추는 것이 좋다. 

겨울철 산행은 갑자기 내리는 눈과 강한 바람으로 의류가 젖기 쉽다. 안전한 산행을 위해 방수와 방풍 기능, 투습성이 뛰어난 재킷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또한 흡습 속건 기능이 있는 내의를 추천한다. 산행 강도에 따라 입고 벗을 수 있도록 여러 겹 입어 보온성을 갖추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겨울바람과 눈, 비로부터 신체를 보호해 줄 하드쉘 재킷을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방수와 방풍 외에도 재킷 내부의 땀이 원활하게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투습력도 고려해야 한다. 

레드페이스 ‘콘트라 엑스 플러스 보아 웜 재킷’은 탈부착이 가능한 플리스 재킷이 포함돼 있다. 또한 레드페이스가 자체 개발한 기술인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 소재를 적용해 방수성과 투습력이 우수하다. 겨울철 눈꽃산행 도중 눈에 젖을 염려를 덜어주고 땀을 빠르게 배출하여 쾌적한 컨디션으로 겨울철 산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탈부착이 가능한 모자가 갑작스러운 눈비를 막아준다.

겨울 산행 시 머리와 얼굴, 손 등을 따뜻하게 감싸면 보온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특히, 머리는 인체 체온조절의 30~50%를 담당해 ‘인체의 라디에이터’라고 불린다. 방한을 위해 모자와 멀티프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손을 보온해주는 장갑을 착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콘트라 윈드 코드 고소모’와 ‘웜 로사 우먼 고소모’는 레드페이스의 방한모자이다. 귀달이가 달려 머리는 물론 귀까지도 따뜻하게 감싸준다. 특히 콘트라 윈드 코드 고소모는 콘트라텍스 윈드 프로 소재를 사용해 방풍 기능과 투습력이 우수하다. 또한 타이트하게 얼굴을 감싸 칼바람으로부터 보호해주는 ‘메이즈 발열 멀티프’, 방수ㆍ풍 기능을 갖춘 ‘콘트라 파인 맨 글러브’, ‘콘트라 프로 파이핑 우먼 글러브’를 사용하면 겨울철 산행에서 체온을 지킬 수 있다. 

겨울 산은 빙판길 등 위험요소가 많아 등산화와 아이젠, 등산 스틱 등 안전 장비를 반드시 챙겨야 한다. 미끄러운 눈길에 넘어지지 않으려면 접지력이 좋은 등산화, 아이젠과 등산 스틱 등 보조 장비를 반드시 갖춰야 한다. 

레드페이스의 ‘콘트라 자칼 미드 등산화’는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 소재로 뛰어난 방수ㆍ방풍 기능을 자랑한다. 미드컷으로 발목을 잡아주며 오토레이싱 시스템을 사용해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쉽게 탈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영하 60℃에서도 얼지 않는 탄력밴드 ‘에이스 라이트 체인 아이젠’, 설산 산행 시 신발 사이로 눈이 들어오는 것을 방지해주는 ‘허니컴 스패치’가 있다.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산악사고 예방을 위한 ‘산악 안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라며 “산악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겨울철 신년 산행을 떠나는 등산객들은 변덕스러운 기후와 결빙에 대비하여 안전한 산행을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현지 기자
오현지 기자 ohj3691@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