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퓨리케어 미니, 우수한 휴대용 공기청정기로 검증받아
상태바
LG 퓨리케어 미니, 우수한 휴대용 공기청정기로 검증받아
  • by 오민준
LG전자의 휴대용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미니가 국내외 8개 기관으로부터 4개의 인증과 10개의 검증을 받았다. 객관적인 테스트를 통해 LG 퓨리케어 미니의 성능이 입증되었다. 

LG전자는 20일 자료 발표를 통해 퓨리케어 미니가 한국공기청정협회의 소형 공기청정기 CA(Clean Air) 인증과 미세먼지 센서 CA 인증을 부여받았다고 밝혔다. 국내 판매 중인 휴대용 공기청정기 제품 중 두 가지 인증을 받은 제품은 퓨리케어 미니가 처음이다.

여기에 영국알레르기협회는 퓨리케어 미니가 아토피, 천식, 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을 유발하는 집먼지 진드기, 곰팡이 등 알레르기 유발물질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고 인증했다. 자동차부품연구원은 85도 고온에서 퓨리케어 미니를 약 16시간 보관한 후 제품이 정상적으로 작동했다고 검증했다. 무더운 여름철 자동차 실내에 퓨리케어 미니를 보관했을 경우를 감안해 유사한 조건을 설정한 것이다.  

미국에 본사를 둔 인터텍은 퓨리케어 미니가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를 99% 제거한다고 검증했고,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AF)에서 동물 털, 각질, 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는 인증을 받았다. 이외에도 퓨리케어 미니는 독일 TUV라인란트의 저소음,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제품 내구성, 기계연구원의 기본 청정, 꽃가루 제거, 유모차 내부 청정 등 다양한 성능에 대해 검증받았다. 

퓨리케어 미니는 지난 3월 국내에 첫선을 보인 이후 최근 중국에 진출했다. LG전자는 연내에 러시아, 태국, 아랍에미리트 등에도 선보이며 출시 국가를 10여개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미니 공기청정기는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지만, 제품들의 성능 검증은 제조사의 설명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LG전자는 자사 제품인 퓨리케어 미니를 국내외 다양한 기관에 의뢰에 인증과 검증 절차를 거쳐 성능을 입증받는 노력을 기울였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