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Bose)가 지난 2018년 출시해 판매하던 무선 이어버드 '슬립버드(Sleepbuds)'의 제품 결함을 인정하는 공지문을 올리고 제품 반납 시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더불어 슬립버드의 판매도 종료했다.
슬립버드는 새로운 노이즈-마스킹 기술을 적용해 일상 소음을 상쇄해 수면을 유도하는 사운드를 재생해 사용자의 수면을 돕는 기능을 탑재된 이어버드다. 이런 기능과 달리 슬립버드의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되지 않거나 임의적으로 전원이 종료되는 등 배터리 관련 문제가 발생했고, 보스는 자체 조사 후 이를 인정했고, 공지와 함께 환불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보스 국내 홈페이지 공지 게시판에는 보스(Bose) 존 로젤리(John Roselli) 헬스부문 총괄 매니저의 공지문이 등록되었고, 소비자가 구매한 슬립버드의 반품과 환불에 대한 내용이 등록되었다.
환불은 2019년 12월 31일까지 반품을 하면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아래는 보스의 공지문 원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