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3.1 배포 시작, 아이폰 아이패드 신기능 업데이트
상태바
iOS 13.1 배포 시작, 아이폰 아이패드 신기능 업데이트
  • by 오민준
 

애플의 'iOS 13.1'버전이 공개됐다. 한국시간으로 9월 25일 오전 2시부터 배포가 시작됐고, 당초 배포일로 알려졌던 9월 30일보다 약 5일가량 앞당겨 공개된 셈이다. 아이폰 버전의 용량은 약 490MB, 아이패드 버전은 약 3.3GB이다.

애플은 iOS 13.1부터는 아이패드 운영체제를 아이패드 OS로 부르기로 했다. 작은 화면에 최적화된 iOS와 별도로 큰 화면에 좀 더 최적화하려는 시도로 풀이된다. 실제 마우스 지원 등은 아이패드의 활용도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iOS 13.1을 지원하는 아이폰은 아이폰SE, 아이폰6s를 포함한 상위 모델들이며,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미니 4를 포함한 상위 모델이다. 이외에 아이팟 터치 7세대가 iOS 13을 지원한다.  

새로운 iOS 13.1 업데이트는 단축어 자동화, 지도 앱의 도착 예상 시간 공유, 마우스 지원 강화, 에어팟 홈팟 파워비츠 전용 볼륨 아이콘 등 기능이 추가됐다. 여기에 아이폰11 사용자간에는 공간 인식 지원 U1 칩을 활용한 향상된 에어드롭을 경험할 수 있다. 

iOS 13.1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충분한 저장 공간의 여유가 필요하며, 데이터 백업은 아이클라우드나 아이튠즈를 통해 컴퓨터에 저장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