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tv 초이스', 미개봉 할리우드 영화 서비스…2030 공략
상태바
KT '올레tv 초이스', 미개봉 할리우드 영화 서비스…2030 공략
  • by 이상우

KT가 20~30대를 겨냥한 국내 미개봉 할리우드 화제작을 서비스하는 '올레tv 초이스'를 선보인다. 2008년 11월 IPTV 상용화 이후 세대별 미디어 이용 실태를 조사한 결과 20~30대가 영화 구매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KT는 워너 브러더스, 소니픽쳐스, NBC유니버설, 브에나비스타 인터내셔널, 파라마운트픽쳐스, 이십세기폭스 할리우드 6대 메이저 스튜디오와 손잡고 영화감독, 유튜버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엄선한 국내 미개봉 할리우드 화제작을 매주 1편씩 업데이트해 올해 말까지 30여 편을 제공할 예정이다.

반려견 영화 '더웨이홈'을 시작으로 누적 2억 달러 매출을 기록한 애니메이션 '스몰풋', 원작소설이 7,000만부 이상 팔린 애니메이션 '캡틴 언더팬츠', 인기 배우 마고 로비가 출연하고 제작한 ‘터미널’ 등을 순차적으로 내놓는다. 할리우드뿐 아니라 국내 독립영화를 포함해 인도, 홍콩 등의 미개봉 영화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KT는 지난해 미국 박스오피스 100위권 영화 중 30% 이상이 국내에 소개되지 못했던 만큼 올레tv 초이스가 국내 영화 유통에 새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올레tv를 영화관 다음이 아닌 가장 먼저 영화를 만나는 플랫폼으로 만든다는 '퍼스트 스크린'을 목표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올레tv 또 키즈랜드를 많이 이용하는 30~40대 부모 가입자를 대상으로 5월 '키즈랜드 3.0' 서비스를 시작한다. 6월 오리지널 핑크퐁 애니메이션 단독 서비스에 앞서 5월부터 핑크퐁 신규 캐릭터 소개, 예고 뮤지컬, 하이라이트 영상 등 스페셜 영상 10여 편을 무료 제공한다. 핑크퐁 캐릭터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핑크퐁 독점관’도 업그레이드된다. 

5월 1일에는 미국 국공립학교 교재 출판사인 스콜라스틱과 단독 제휴해 IPTV를 통한 스콜라스틱 영어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퍼스트 리틀 리더스' 학습 패키지 20여편을 우선 제공하는데 연말까지 120여 편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스콜라스틱의 영어교육 전문가들이 단계별로 구성한 1,000여 편의 프리미엄 홈스쿨링 가이드도 제공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상우
이상우 aspen@thegear.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