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0g 초경량" 캐논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P'
상태바
"440g 초경량" 캐논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P'
  • by 이상우

캐논이 무게를 확 줄인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내놨다. 캐논 EOS RP는 440g 무게와 콤팩트 디자인의 휴대성이 강점이다. 풀프레임 카메라는 무겁다는 인식을 없애는 한손으로 들고 촬영을 할 수 있는 수준이다. 

EOS RP는 약 2,620만 화소의 35mm 풀프레임 CMOS 센서와 최신 영상 처리엔진 디직 8(DIGIC 8)을 탑재한다. 높은 해상력의 이미지 표현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독자 규격의 라이브 뷰 촬영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 시스템은 약 0.05초의 빠른 AF 속도와 부드러운 AF를 기대할 수 있고 4K 24프레임 고해상도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풀터치 회전형 LCD는 셀프 촬영을 포함한 다양한 구도의 표현이 가능하다. 메뉴 설정도 당연히 터치 방식이다. 가격도 국내 판매된 역대 풀프레임 미러리스 중 가장 낮게 책정됐다. 160만 원대다. 

캐논은 EOS RP를 구매한 고객 대상의 정품 배터리 1개를 추가로 동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EOS RP에 EF 렌즈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EF-EOS R 마운트 어댑터와 그립감을 높여주는 전용 익스텐션 그립 'EG-E1'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또, RF 렌즈를 같이 구매하면 최대 25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이벤트 내용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상우
이상우 aspen@thegear.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