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처 키친 스위트'…LG전자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장 강화
상태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LG전자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장 강화
  • by 이상우

전세계 빌트인 시장 규모는 50조 원에 달하는 엄청난 규모다. LG전자는 超프리미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를 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우선 이 회사는 19~21일(현지시간)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19'에 부스를 차리고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소개한다. KBIS는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인테리어 전문가 등 전세계 빌트인 가전 고객들이 찾는 미국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다.

LG전자는 총 648제곱미터 규모의 2개 부스를 운영한다.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전시관에서 초프리미엄 빌트인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고, LG전자 전시관에서는 프리미엄 빌트인 'LG 스튜디오(LG STUDIO)'부터 인공지능 브랜드 'LG 씽큐'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요리에 충실하다(True to Food)'는 주제로 LG전자는 18인치 및 24인치 칼럼형 와인셀러, 36인치 및 48인치 가스오븐레인지 등 신제품 4종을 공개한다. 미국 현지에서 판매되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라인업은 연내 30여 종으로 늘린다.

칼럼형 와인셀러 신제품은 와인을 최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와인 동굴' 기술이 적용됐다. 이상적인 와인 보관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와인의 맛, 향, 풍미 등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진동과 온도변화를 최소화하고 빛과 습기에 과도하게 노출되는 것을 막아준다. 인공지능 기반 와인관리 앱은 와인셀러에 저장된 와인 정보와 고객의 선호도를 학습해, 어떤 와인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 알려주고 음식에 어울리는 와인도 추천해 준다.

지난해 미국 주방·욕실 산업 전문지 KBB(Kitchen & Bath Business)가 '올해의 주방가전’으로 선정한 48인치 듀얼 퓨얼 프로레인지도 전시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스마트 키친 분야의 리더십도 한층 강화한다. 아마존과 협력해 2018년 이후 미국에 출시한 식기세척기, 세탁기, 건조기 전제품에 소모품 자동 주문 서비스인 아마존 대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LG 스마트 가전은 식기세척기와 세탁기의 세제, 건조기의 유연시트 등이 부족하지 않도록 자동으로 주문해 준다.

LG전자는 또 미국 스마트 레시피 분야 주요 기업인 '이닛(Innit)' '사이드셰프(SideChef)' '드롭(Drop)'에 이어 가전업계 최초로 스마트 밀키트 기업인 '토발라(Tovala)'와 협력한다. 밀키트는 밑손질이 끝난 식재료와 양념, 조리방법이 함께 들어있는 제품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상우
이상우 aspen@thegear.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