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절, 내게 필요한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은 ‘초광각’”...글로벌 1,500명 대상 스마트폰 카메라 사용성 설문조사
상태바
“성탄절, 내게 필요한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은 ‘초광각’”...글로벌 1,500명 대상 스마트폰 카메라 사용성 설문조사
  • by 이혜민

전체 응답자 가운데 90%, 연말 기념사진 촬영에 스마트폰 카메라 이용

어두운 공간에서 넓은 배경을 사진에 담고 싶은 경우에 불편…약 70%

LG V40 ThinQ, 펜타(5개) 카메라’로 스마트폰 카메라의 새로운 기준 제시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가 화제다. 이번조사는 ‘스마트폰카메라로 본 연말 풍경’을주제로 글로벌 스마트폰 사용자 1,5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조사 결과 스마트폰 사용자 가운데 90%는 디지털카메라 대신 스마트폰으로 연말 기념사진을 촬영한다고 답했다. 스마트폰카메라의 선호도가 디지털카메라를 뛰어 넘었다는 의미다.


또한 전체 응답자 중 70%는 스마트폰으로 연말 기념사진을 촬영하면서 원하는 배경이 한 장에 모두 담기지 않거나, 조명이어두운 경우 불편함을 느낀다고 대답했다. 연말기념사진은 온 가족이 실내에 모여 조명장식 등을 배경으로 찍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LG V40 ThinQ는 107도 화각(畵角), 1,600만 화소 초광각 렌즈를 탑재해 인물과 배경을 사진 한 장에 모두 담아야 하는 기념사진에 특히 유용하다.


한편 연말연시에는 배우자, 자녀, 부모님 등 가족을 촬영하겠다고 답한 응답자가 친구와 연인을 촬영하겠다고 답한 응답자보다 두 배 많았다.

특히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추천한 컬러로 화장한 효과를 내주는 ‘메이크업 효과’, 선택한 부분만 움직이는 사진으로 만들어주는 ‘매직 포토’ 등 스마트폰 카메라가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들도 고객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메이크업 효과와 매직 포토는 각각 한국과 스페인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LG전자가 지난 10월 한국에 출시한 LG V40 ThinQ는 국내에 출시된 스마트폰 가운데 처음으로 ‘펜타(5개)’ 카메라를 탑재했다. 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기념하고 싶은 순간을 사진으로 찍어 공유하는 경우가 많아지는 것은 물론, 예쁜사진을 편리하게 찍고 싶어하는 트렌드에 주목한 제품이다.

제품 뒷면에 탑재된 표준, 초광각, 망원 렌즈는 사용자가 움직이지 않고도 다양한 화각을 촬영할 수 있다. 제품앞면의 표준, 광각렌즈는사용자가 찍고 싶은 대상만을 강조하고 배경을 흐리게 처리하는 아웃포커스를 보다 깔끔하게 처리해 색다른 느낌의 사진을 연출할 수 있다.


또 조리개 값은 스마트폰 중 최고 수준인 F1.5를 구현해 보다 많은 빛을 받아들여 성탄절 조명장식도 선명하게 찍을 수 있다. AI 카메라를이용하면 사진 색감뿐 아니라 구도, 화이트밸런스, 셔터 스피드까지 알아서 조정해줘 인물, 풍경, 음식 등을 전문가처럼 촬영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MC상품전략그룹장 마창민 전무는 “고객 목소리를 담은 차별화된 카메라 성능을 통해 스마트폰 카메라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는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강조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혜민
이혜민 sun@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