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로 찍은 사진이 삼성 갤럭시A8 샘플 사진으로 둔갑?
상태바
DSLR로 찍은 사진이 삼성 갤럭시A8 샘플 사진으로 둔갑?
  • by 황승환
['Dunja Djudjic’이 본인이 DSLR로 촬영한 것이라며 공개한 이미지(출처 : DIYPhotography)]



삼성 말레이시아 사이트의 갤럭시 A8 스타 소개 페이지에 샘플 사진이 다른 작가가 DSLR로 촬영한 것이고 삼성이 이를 편집해 사용했다는 주장이 3일(현지시각) 제기됐다.

DIYPhotography 사이트에 이 문제를 제기한 것은 사진 속 인물이 본인이라는 사진 작가 ‘Dunja Djudjic’이다. 자신이 등록한 사진이 스톡 이미지 판매 사이트 게티이미지(Getty Images)를 통해 판매된 것을 확인했고 어디에 사용됐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미지 검색을 했더니 갤럭시 A8 스타의 인물 모드 샘플 사진으로 삼성 사이트에 편집되어 사용되고 있었다는 것이다. Dunja Djudjic이 공개한 사진을 보면 노란 색 숲이 배경을 이루고 있고 머리카락은 검은 색에 가깝다.

[삼성 말레이시아 갤럭시 A8 스타 소개 페이지에 등록된 사진]


삼성 사이트에 갤럭시 A8 스타의 인물 모드를 소개하며 올린 사진은 배경이 붉은 색 단풍 나무를 배경으로 바뀌었고 사진 속 인물의 머리카락도 갈색으로 바뀌었다. 사진을 구입해서 사용할 수는 있지만 DSLR로 촬영한 사진을 갤럭시 A8 스타로 촬영한 사진으로 오해하게 만들었고 이것은 허위 광고라고 지적했다.

이와 비슷한 문제는 지난 8월에도 있었다. 삼성 브라질 사이트에서 갤럭시 A8 전면 카메라 샘플 사진으로 사용된 두 장의 사진이 DSLR로 촬영된 사진을 사용한 것이 들통나 삭제된 일이 있다. 이보다 앞선 6월에는 라이카의 즉석 카메라 소포트 소개 페이지에 올라온 사진이 캐논 7D로 촬영된 것이 확인됐고 7월에는 라이카 렌즈를 장착한 화웨이 P9 소개 페이지에 올라온 사진이 캐논 5D마크3로 촬영된 것이 확인되면서 망신을 당한 일이 있다.

- 업데이트

문제가 된 샘플 이미지는 한국 삼성 사이트에도 사용되고 있고 지금은 '※ 이해를 돕기 위해 연출된 이미지입니다.(* image simulated demo purpose)' 라는 문구가 추가됐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news@thegea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