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매빅 2 유출, 모듈식 카메라와 분리형 핸드 짐벌
상태바
DJI 매빅 2 유출, 모듈식 카메라와 분리형 핸드 짐벌
  • by 황승환
[사진 출처 : 드론DJ]

드론 전문 사이트 드론DJ가 ‘DJI 매빅2’로 추정되는 이미지를 입수해 6일(현지시각) 공개했다. DJI의 첫 번째 접이식 드론 매빅 프로의 후속작으로 전작과 비슷하지만 조금 더 부드럽게 다듬이진 모양새다. 이 사진으로 몇 가지 달라진 기능을 유추해 볼 수 있다. 명칭은 기체에 ‘매빅 2(MAVIC 2)’라고 되어 있다.

[DJI 매빅 프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카메라와 짐벌이다. 좌측 하단에는 다른 색상의 카메라 모듈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기존 매빅 프로의 카메라와 달리 교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다른 화각, 다른 센서, 다른 조리개 값의 카메라 모듈을 용도에 맞게 교체 사용하는 방식으로 바뀐 듯하다. 역시 좌측 하단에 긴 직사각형 물체는 본제와 분리해 사용하는 핸드 짐벌로 추정된다. 고프로가 출시했던 미니 드론 카르마가 이것처럼 분리해 핸드 짐벌로 사용했다.

본체 측면에 새로운 센서도 추가된 것으로 보인다. 전작과 달리 주변 360도를 커버하는 장애물 회피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당초 DJI는 7월 18일 뉴욕에서 이벤트를 예고했지만 알 수 없는 이유로 일정이 연기됐다. 여기서 신제품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됐지만 현재로서는 일정을 알 수 없다. 하지만 가까운 시일 내에 이벤트 일정을 다시 공개할 예정이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