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고음질 프리미엄 헤드폰 올해 말 출시?
상태바
애플, 고음질 프리미엄 헤드폰 올해 말 출시?
  • by 황승환

맥루머스는 26일(현지시각) 애플 소식에 정통한 KGI 증권의 분석가 밍치-궈의 최신 투자자 보고서를 인용해 애플이 고음질 프리미엄 헤드폰을 4분기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애플의 음향 기기 자회사 비츠와 관련 없이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으로 에어팟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판매도 비츠가 아닌 애플 브랜드로 판매해 휴대가 간편한 에어팟, 집안을 책임지는 홈팟의 중간 다리를 잇는 고급 오디오 제품이 될 것이라고 한다. 대만의 프리맥스(Primax)가 조립을 맡고 금형 작업은 SZS가 맡는다.

지난주 블룸버그는 개선된 무선 칩을 탑재하고 시리를 음성 호출할 수 있으며 방수 기능까지 갖춘 2세대 에어팟이 ‘B288’이라는 코드명으로 개발이 진행 중이라는 소식을 전했다. 애플은 지난해 무선 충전 기능을 갖춘 에어팟 케이스 출시도 예고한 바 있다. 올해 말 애플이 다양한 오디오 관련 기기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 링크 : 시리 음성 호출, 방수 기능 추가된 2세대 에어팟 연말 출시

에어팟, 애플워치, 비츠 헤드폰 등이 포함된 기타 부문 매출은 지난 분기 사상 처음으로 50억 달러를 돌파하면 전년 대비 36%가 성장했다. 시장 가능성을 확인한 애플이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꾸준한 업그레이드 모델을 선보일 것이라는 예측이 힘을 받고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