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MR 체험 로드쇼 개최… 이달 31일까지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MR 체험 로드쇼 개최… 이달 31일까지
  • by 이상우

마이크로소프트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혼합된 새로운 기술 '윈도우MR(Windows Mixed Reality)' 경험을 위한 체험 로드쇼를 개최한다. 12월 31일까지 서울과 수도권 주요 대형마트, 쇼핑몰에서 진행되는 로드쇼를 찾는 방문객은 '삼성 HMD 오디세이'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체험존에서는 '헤일로' 혼합현실 전용 콘텐츠와 함께 음악과 롤러코스터를 타며 슈팅을 즐기거나 이탈리아 로마나 페루 마추픽추와 같은 명소로 가상 여행을 떠나는 등 현실감 넘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게 마이크로소프트의 설명이다.

이번 로드쇼는 홈플러스 합정점(12월 16일~17일, 23일), 하이마트 김포공항점(12월 16일~17일), 하이마트 월드타워점(12월 16일~25일), 하이마트 잠실점(12월 21일~23일), 코엑스 메가박스 메인 로비(12월 29일~31일)에서 각각 진행된다. 특히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진행되는 로드쇼는 소셜 미디어에 체험 인증샷을 공유하는 50명에게 매일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증정한다.

윈도우MR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아우르는 윈도우10 기반의 새로운 플랫폼이다. 델, 에이서, 삼성, HP, 에이수스 등 제조사와 콘텐츠 개발자가 협력하는 윈도우MR은 누구나 쉽게 혼합현실 기기와 콘텐츠를 더 많이 접하도록 하는 게 목적이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는 마인크래프트, 토이크래시와 같은 약 22,000개 이상의 앱이 등록되어 있고 국내서도 약 50개 이상의 앱이 제공되고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