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감시하는 영상 시스템 '씨게이트 스카이호크 AI'
상태바
인공지능이 감시하는 영상 시스템 '씨게이트 스카이호크 AI'
  • by 이상우
S&P500 기업 중 절반이 10년 내에 사라질 것이란 예상이 나오는 시대다.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둔 다국적 컨설팅기업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는 2018년 모든 업종의 상위 20개 회사 가운데 최소 40%가 디지털 기술로 무장한 신생 경쟁자에 의해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런 시대에서 살아남으려면 첨단기술을 적극 수용해야 한다. 씨게이트 '스카이호크 AI'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영상 감시 솔루션에 최적화된 저장장치다.

씨게이트는 '스카이호크 AI'를 지난 10년간 자신들이 영상 감시에 최적화된 전용 저장장치를 제공하며 쌓은 노하우가 담긴 제품이라고 설명한다. 24시간 1주일 멈추지 않는 동시에 여러 대의 HD 카메라에서 전송되는 녹화 영상을 분석하고 기록할 수 있는 전에 없던 최고 수준의 대여폭과 처리 능력을 갖췄다는 것.

시장조사기관 IHS 영상감시 부문 수석 분석가인 존 크로폴리는 "점차 많은 하드웨어 제조사들이 네트워크 비디오 레코더(NVR)에 분석 센서를 탑재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2016년 2,760만대를 기록했던 NVR 출하량은 2021년 약 1억 2,600만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딥 러닝, 머신러닝, 얼굴 인식 같은 인공지능 분석 기술의 데이터 처리 급증이 전망된다는 뜻이다.

스카이호크 AI는 낮은 지연율과 높은 수준의 랜덤 읽기 능력을 갖춘다. 신속한 영상 판독과 분석이 가능한 빠른 처리 그리고 향상된 캐싱 능력은 인공지능 기반 작업에 수반되는 고용량 데이터 분석에 이상적이다. 스카이호크 AI의 이러한 장점은 클라우드에 저장된 데이터를 처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는데도 도움이 된다. 이 제품은 또 씨게이트 '이미지퍼펙트 AI'를 탑재해 프레임 손실 없이 고품질의 선명한 영상을 안정적으로 기록하고 NVR의 인공지능 분석 능력을 지원해 데이터의 손실을 방지한다.

구오 슈동 하이크비전 중국 마케팅 부문 대표는 "스마트 도시, 스마트 교통, 영상 감시 프로그램 상용화로 현재 영상감시 교점의 수는 수십만 개에 달한다."면서 "우리의 딥인마인드 NVR 시리즈와 같은 솔루션에 씨게이트 스카이호크 AI를 활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리 린 언뷰 부회장은 "저장 장치는 영상 감시의 핵심 요소인 만큼, '스카이호크 AI' 드라이브로 우리의 시스템을 최적화해 소비자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