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데스크톱용 8세대 코어 공개… 전 세대서 25% 향상
상태바
인텔, 데스크톱용 8세대 코어 공개… 전 세대서 25% 향상
  • by 이상우
인텔이 지난 8월 4종의 저전력 U 시리즈에 이어 오늘 데스크톱용 8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다음달 5일부터 구입할 수 있는 8세대 데스크톱용 코어 프로세서는 최상의 코어 i7 시리즈와 최초의 6코어 인텔 코어 i5 시리즈, 역시 최초의 4코어 인텔 코어 i3 시리즈로 구성된다. 최대치의 튜닝 유연성이 장점인 언락 'K' 프로세서가 포함된 8세대 데스크톱용 코어는 인텔 Z370 칩셋 메인보드와 호환이 된다.

최상위 인텔 코어 i7-8700K 프로세서는 인텔 터보 부스트시 클록이 4.7GHz다. 직전 7세대와 기어스 오브 워4 플레이에서 최대 25% 더 많은 초당 프레임을 경험할 수 있다. 이것은 3년 된 구형 PC보다 최대 2배 빠른 속도로 게이밍+스트리밍+녹화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는 게 인텔의 설명이다.

사용자들은 8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통해 4K 품질의 360도 영상을 편집할 수 있다. 특히, 이전 세대 대비 32% 더 빠른 속도 제공하며 3년 된 구형 PC보다 최대 65% 더 빠른 속도로 콘텐츠를 편집할 수 있다.

오버클럭킹 능력도 관심을 끈다. 오버클럭킹이 가능한 'K' 프로세서는 이전 어떤 세대보다 더 높은 수준의 오버클럭킹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인텔은 코어 당 오버클럭킹, 최대 메모리 비율 8,400MT/s, 실시간 메모리 레이턴시 컨트롤, PLL(위상 고정 루프) 트림 컨트롤, 향상된 패키지 전력 딜리버리, 그리고 업데이트된 인텔 익스트림 튜닝 유틸리티 및 인텔 익스트림 메모리 프로파일 등 오버클럭킹의 경험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