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X-시리즈 프로세서 출시 일정 발표 "6월 19일부터 사전주문 가능"
상태바
인텔, X-시리즈 프로세서 출시 일정 발표 "6월 19일부터 사전주문 가능"
  • by 김정철
인텔이 E3 개막을 앞둔 13일, 새로운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 제품 군에 대한 출시 일정을 발표했다. 4코어에서 10코어 사이 프로세서 제품의 사전 주문은 6월 19일부터, 제품 출하는 바로 그 다음 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해당 제품 군 이외의 제품의 경우 사전주문도 일정을 공개했는데, 12코어 인텔 코어 i9-7920X X-시리즈 프로세서 제품의 경우 오는 8월부터, 인텔 코어 i9-7940X X-시리즈 프로세서, 인텔 코어 i9-7960X X-시리즈 프로세서, 그리고 18코어 인텔 코어 i9-7980X 익스트림 에디션 프로세서는 10월부터 사전주문이 가능하다.

인텔 수석 부사장 겸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제너럴 매니저 '그레고리 브라이언트'는 “인텔이 게이밍 분야에 남긴 유산은, 놀라운 경험들에 생명을 불어 넣는 인텔의 기술적 혁신으로부터 비롯된 것이다. 게이밍 분야는 인텔이 계속해서 기술적 한계를 시험하고 싶은 무대이다.”라며, “e스포츠, 그리고 가상현실 e스포츠의 미래를 가속하게 될 인텔 코어 i9 익스트림 에디션을 세상에 처음 선보인 이후, 최근 몇 년 중 가장 강력한 PC게이밍을 보여 줄 이번 E3에 인텔이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인텔 코어 X-시리즈 라인업은 인텔 역사상 가장 강력한 고성능 데스크탑 프로세서 제품 군이다. 특히 인텔 코어 X-시리즈 최상단에 위치한 인텔® 코어™ i9 익스트림 에디션 프로세서는 소비자 데스크탑 CPU로서는 최초로 18코어 36스레드의 파워를 갖춘 제품으로, 게이밍, VR, 컨텐츠 제작 등에 요구되는 메가태스킹을 처리한다. 

한편 인텔은 세계 최대의 e스포츠 회사 ESL과 함께 전 세계 e스포츠의 성장과 발전을 더욱 촉진하기 위해 협력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인텔은 ESL의 공식 기술 파트너로서 전 세계 모든 ESL e스포츠 대회의 성장을 지원한다. 양 사는 또한 12달의 기간을 두고 개최될 ESL 및 드림핵(DreamHack) 주관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CS:GO)” 대회에서 해당 기간 동안 최초로 4회 우승을 차지한 팀에게 1백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하게 될 “CS:GO” 인텔® 그랜드 슬램 대회 계획을 공개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김정철
김정철 jc@thegea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