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MC, 아이폰 8에 스크린 내장 광학 지문 인식 센서 탑재
상태바
TSMC, 아이폰 8에 스크린 내장 광학 지문 인식 센서 탑재
  • by 정보라
올 가을께 나올 아이폰 8은 지문 인식 센서를 두고 3가지 소문에 시달렸다. 전면 디스플레이 내장, 후면 배치, 또는 변화 없이 종전 대로 홈 버튼에 달고 나올 것이란 안을 두고 추측이 오갔다. 오늘 전할 소식은, 이중 첫 번째 소문에 정확도를 더한다.

대만의 반도체 제조 회사 TSMC는 애플 아이폰의 칩셋을 납품한다. 지난 주 대만에서 열린 ‘TSMC 2017 NA 포럼’란 행사에서 아이폰 8에 대한 여러 힌트를 줬는데 그중 지문 인식 센서에 대한 언급을 주목할 만하다.

[이 설계 도면이 퍼지면서, 아이폰 8에 후면 지문 센서 단추가 들어갈 것이란 추측은 힘을 잃었다. 가운데 둥근 부분은 아이폰 8에 무선 충전 기능이 들어갈 것임을 직작케 한다. 오늘 소식은 위 설계 도면에 정확도를 더한다. ]

아이폰 8은 터치 스크린에서 지문을 인식하는 광학 지문 인식 센서를 내장하고, 화면 비율은 18.5 : 9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은 아이폰 5부터 아이폰 7까지 화면 비율을 16 : 9로 유지했다. 비율이 달라지면 앱 개발자들은 바빠지게 생겼다.

지문 인식 센서용 별도 단추가 필요 없으므로, 아이폰 8은 홈 버튼도 필요가 없게 된다. 이렇게 되면 아이폰 8의 상상도로 나왔던 이미지 가운데 후면 지문 인식 단추가 있던 것은 기억에서 지우자. 

정리하면, 아이폰 8은 이전의 아이폰보다  화면이 길쭉하고, 홈 버튼은 없으며, 비밀번호 입력 대신 화면에 손가락을 대면 잠금이 풀린다.

애플은 아이폰 8에 지문 인식 센서를 내장하고 모서리가 둥근 엣지 투 에지 OLED를 채택하고, 화면 크기는 5.8인치로 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 8 출시 시점에 맞춰 4.7인치와 5.5인치 아이폰도 발표한다는 소문이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