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 구입 전 알아둘 정보 8가지
상태바
갤럭시S8 구입 전 알아둘 정보 8가지
  • by 이상우
삼성전자가 '갤럭시 S8 미디어 데이'를 개최하고 갤럭시 S8·갤럭시 S8 플러스를 국내에 정식 소개했다. 갤럭시 S8에 처음 탑재된 인공지능 서비스 빅스비는 유용할 것 같았고 스마트폰을 잘 떨어트리는 사람들은 삼성 모바일 케어를 유심히 살펴봐야겠다. 갤럭시 S8 구입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8가지를 정리했다.


1. 준비 덜된 인공지능 '빅스비'

'빅스비'는 음성으로 앱을 실행하고 일정을 관리하며 이미지를 인식해 사용자에게 정보를 알려주는 인공지능(AI) 서비스다. 기존 음성 비서 서비스는 정보를 검색해 전달하는 수준에 불과했지만 빅스비는 사용자의 명령 패턴을 인식해 정확도를 높여 나가는 게 특징이다. 애플 시리, 아마존 알렉사처럼 이용자 질문에 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진첩에 있는 사진을 연락처에 저장된 사람에게 보낼 수도 있다. 빅스비의 대표 서비스 '보이스', '비전', '리마인더', '홈' 이 4가지는 딥 러닝 기술이 적용돼 다양한 기기와 사용자 간의 소통 방식을 학습해 사용하면 할수록 더욱 최적화된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단, 갤럭시 S8과 사용자가 말로 대화하는 보이스는 4월 21일 출시 후 10일이 지난 5월 1일 정식 서비스된다.


2. 갤럭시 S8 플러스 특별판  

현재 사전 예약 중인 갤럭시S8과 S8 플러스는 4GB 메모리와 기본 64GB의 저장 공간이 제공된다. 삼성전자는 한국과 중국 두 나라에서 저장 공간을 128GB로 두 배로 키우고 메모리는 6GB로 50% 늘린 '갤럭시S8 플러스 특별판'을 선보인다. 갤럭시 시리즈 가운데 6GB 메모리가 탑재된 것은 이 제품이 처음이다. 메모리는 정보나 명령을 판독해 임시 저장하는 휘발성 저장장치로 용량이 커지면 동시에 여러 앱을 실행하는 멀티태스킹 능력이 좋아진다.


3. 삼성 덱스

멀티태스킹 성능이 향상되면 갤럭시 S8을 마치 데스크톱 PC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삼성 덱스(DeX)' 활용성을 높인다. 충전을 겸하는 거치대 모양의 덱스에 갤럭시 S8을 꽂기만 하면 모니터나 TV에 갤럭시 S8 화면이 그대로 나타나고 한글 같은 앱은 물론 리니지2 레볼루션 등의 고사양 게임을 큰 화면에서 즐길 수 있다.

현장에서 체험한 덱스는 갤럭시 S8이 연결되고 대략 7~8초 후 모니터에 화면을 띄웠다. 윈도우와 흡사한 첫화면은 인상적이다. 화면 하단 앱 런처를 클릭하면 덱스에서 실행 가능한 앱 리스트가 나오고 하나를 선택하면 실행되는 식이다. 양호한 키보드 반응성과 달리 마우스는 따로 노는 듯한 이질감이 느껴졌다.

그러나 리니지2 레볼루션을 플레이하는 동안은 마치 데스크톱 PC처럼 끊김 없는 게임에 몰입할 수 있었다. 덱스에 연결돼 작업 중간 전화가 걸려오면 블루투스 스피커, 이어셋 또는 스피커폰으로 통화가 된다.


4. 8단계 배터리 안전성 검사

배터리 발화로 조기 단종된 갤럭시 노트7의 트라우마가 쉽사리 사라지지 않고 있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은 "갤럭시 S8은 다중 안전 설계와 8가지 배터리 안전성 검사가 적용된다."며 "갤럭시 S8과 갤럭시 S8 플러스 각각 10만 대씩 이중 삼중으로 배터리 안전 검사를 했다. 역대 갤럭시 시리즈 중 최고의 안전성과 품질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그는 "책임자로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5. 4가지 번외 갤럭시 S8

삼성전자는 4가지의 번외 갤럭시 S8을 출시한다. 모바일 결제, 멤버십 포인트 등 금융 서비스 특화된 '갤럭시 S8 하나카드폰',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로 할인(21만원) 구매할 수 있는 '갤럭시 S8 아시아나폰' 인터넷 은행 이용에 최적화된 '갤럭시 S8 케이뱅크'를 선보인다. 신세계폰은 신세계그룹 공통 UI·UX를 적용한 임직원 전용 스마트폰이다.


6. 삼성 모바일 케어

갤럭시S8 판매에 맞춰 새로운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 모바일 케어'는 소비자가 제품 파손이나 고장 걱정 없이 안심하고 최적의 상태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스플레이 파손 교체 비용 50% 지원, 배터리 효율이 80% 이하일 때 배터리 교체, 2년 무상 보증 서비스 등의 혜택으로 구성돼 있다. 모바일 케어는 개통일로부터 한 달 이내에 이벤트 신청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향후 일반 가입도 가능하다. 리니지2 레볼루션(10만 원 상당), 음악과 동영상을 광고 없이 감상할 수 있는 유튜브 레드 3개월 이용권(2만 6000원 상당) 등 멀티미디어 이용권도 제공된다.


7. 가격과 색상

갤럭시 S8은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아크틱 실버 3가지 색상으로, 갤럭시 S8 플러스는 코랄 블루, 오키드 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각각 93만 5000원, 99만 원이다. 미드나이트 블랙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는 갤럭시 S8 플러스 특별판 가격은 115만 5000원이다.


8. 갤럭시 노트7 리퍼비시

고 사장은 "갤럭시 노트7 리퍼비시에 대해 내부 방침이 정해진 상태"라며 "그러나 배터리 발화 문제로 단종된 모델이기 때문에 각국의 규제 기관들과 의견 조율이 우선이고, 환경단체 그린피스의 의견도 수렴 중"이라고 말했다. 각국의 규제 기관과 협의를 잘 마무리해 추후 별도의 자리에서 내용을 공개하겠다고 덧붙였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