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6에 인공지능 음성 비서 들어 간다
상태바
LG G6에 인공지능 음성 비서 들어 간다
  • by 황승환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27일 시작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에서 공개될 LG G6의 새로운 티저 이미지가 10일 공개됐다. 이번 티저 이미지에서는 인공지능 음성 비서를 암시하는 듯한 문구를 새겨 넣었다.

‘덜 인공적이고, 더 지능적인(Less artificial. More intelligence)’이라는 문구로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이라는 단어를 나누어 넣었다. 현재 예상으로는 구글 어시스턴트 탑재가 유력하다. 구글과 LG는 최근 긴밀한 협력 관계로 움직이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LG V20은 안드로이드 7.0 누가를 탑재하고 출시되는 첫 스마트폰으로 이름을 올렸다. 지난 9일에는 안드로이드 웨어 2.0을 탑재한 첫 제품으로 LG 워치 스포츠, LG 워치 스타일을 출시했다. 이런 것으로 미루어 볼 때 구글 어시스턴트 탑재가 당연해 보인다.

‘차세대 스마트폰, LG가 당신에게 먼저 가져왔습니다.( The next generation smartphone, brought to you first by LG)’라는 문구도 새겨 넣었다. LG G6 공개가 약 보름 앞으로 다가왔다. 18:9 화면비 디스플레이, 일체형 배터리, 방수 등 LG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