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카르마, 치명적 결함으로 전량 리콜 발표
상태바
고프로 카르마, 치명적 결함으로 전량 리콜 발표
  • by 황승환

지난 10월 출시된 고프로의 접이식 드론 ‘카르마’가 비행 중 전원이 꺼지고 추락하는 심각한 결함으로 전량 리콜한다고 8일(현지시각) 공식 발표했습니다.

고프로는 극히 일부 기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이기는 하지만 전량 리콜하기로 결정했다고 하는데요. 자체 테스트 중 발견한 것으로 아직 해당 문제로 인한 사고가 보고된 것은 없습니다. 아직 사고가 보고되지 않았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선제적 대응에 나선 것으로 교환이 아닌 전액 환불을 결정했습니다. 해당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더라도 즉각 사용을 중단하고 환불 받을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시장에 풀린 모든 카르마를 회수하기로 한 겁니다.

카르마와 함께 고프로 히어로 5 액션캠, 핸드그립 패키지로 구성된 번들 패키지를 구매한 경우 모든 구성품과 함께 환불을 받아야 합니다. 히어로5, 핸드그립은 이상이 없지만 환불 절차 간소화를 위한 조치인 듯 합니다.

고프로 온라인 스토어는 물론 베스트 바이 등 소매 업체에서 구매했을 경우에도 영수증 첨부 없이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카르마와 관련해 구입한 액세서리 역시 전액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카르마의 재출시 시기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고프로는 지난 주 부실한 실적 발표 후 주가가 20% 급락했었고 최근 1년 동안 주가는 1/3 수준으로 폭락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야심차게 준비한 카르마의 결함으로 인한 리콜이라는 악재까지 더해지면서 위태로운 모습입니다.

카르마 리콜 공지는 아직 국내 고프로 홈페이지에는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미국 고프로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고프로 카르마 리콜 공지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