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7의 내구성, 방수 성능 테스트 영상
상태바
아이폰 7의 내구성, 방수 성능 테스트 영상
  • by 황승환

새로운 기기가 나오면 다양한 내구성 테스트 영상이 올라오고는 합니다. 최근에는 내구성 테스트라기 보다는 거의 고문에 가까운 테스트를 하기도 하는데요. 과연 아이폰 7은 어떨까요? 휘어지지는 않을까? 방수 성능은 어떨까? 이번에도 다양한 테스트 영상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먼저 테크미디어 제리리그에브리씽이 유튜브에 15일(현지시각) 공개한 영상입니다. 먼저 디스플레이 강화 유리, 터치 ID, 후면 카메라 강화 유리의 긁힘 테스트를 했습니다. 경도가 높은 사파이어 글래스를 사용했다는 터치ID, 후면 카메라 강화 유리는 칼, 열쇠 등에는 긁히지 않았지만 경도6에서 상처가 생겼습니다. 사파이어 글래스를 너무 맹신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후면은 예전과 마찬가지로 날카로운 물체로 긁힐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제트 블랙이라면 특히 조심해야겠죠. 휘어짐 테스트의 경우 정확한 측정 도구를 사용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단정지을 수 없지만 일반적인 수준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7에 처음 적용된 방수 성능은 제법 쓸만한 듯 합니다. 물, 커피, 소다수 등에 담그고 심지어 바다물 속에 잠시 넣었다 빼도 별 이상 없이 거뜬합니다. 물론 일부러 물 속에 넣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