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나는 디자인! HP의 모듈형 미니PC ‘엘리트 슬라이스’
상태바
탐나는 디자인! HP의 모듈형 미니PC ‘엘리트 슬라이스’
  • by 황승환

HP가 소유욕을 자극하는 작고 멋진 디자인의 모듈형 미니 PC ‘엘리트 슬라이스(Elite Slice)’를 공개했습니다. 차분하고 짙은 매트 재질이 시크해 보이는 16.5 x 16.5cm 정사각형으로 다양한 모듈을 쌓아 올리며 사용할 수 있는 흥미로운 제품입니다.

먼저 베이스 모듈을 위에서 내려보면 깔끔한 4개의 직선으로 새롭게 바뀐 HP의 로고가 황동으로 새겨져 반짝이고 있습니다. 발열 배출구 역시 황동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어디선가 본듯한 디자인 컨셉이라는 생각이 든다면 맞습니다. 올해 초 더기어가 군침을 흘리며 소개했던 10.4mm의 초슬리 13.3인치 노트북 ‘HP 스펙터 13’을 떠오르게 합니다.

- 정말 섹시한 노트북, HP 스펙터 외관 리뷰  - 더기어



후면에는 전원 버튼,  전원 포트, 이더넷, USB-C, USB 3.1 포트 x2, 디스플레이 포트, HDMI 포트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측면에는 USB-C 포트와 헤드폰잭, 듀얼 마이크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에 다양한 외부 연결을 지원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를 사용한다면 그리 부족하지는 않을 듯 합니다. 최고급 모델은 6세대 인텔 코어 i7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합니다. 그 외에 자세한 사양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리 고사양 작업이 필요하지 않다면 베이스 모듈 만으로도 사용에는 큰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다음은 모듈을 살펴 볼 차례입니다.

- HP 콜라보레이션 커버 : 베이스 모듈 상단에 장착하는 커버로 화상 회의나 전화를 자주 사용하는 비즈니스맨을 위한 커버입니다. 정전식 터치 버튼으로 쉽고 빠르게 전화, 스카이프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 HP 무선 충전 커버 :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위에 올려 놓고 사용하는 무선 충전 커버로 내년 출시 예정입니다.

- HP 오디오 모듈 : 명품 오디오 업체 뱅앤 올룹슨이 튜닝한 통합 오디오 모듈로 360도 스피커, 깔끔한 통화를 위한 잡음 제거 기술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 HP ODD 모듈 : 요즘은 잘 사용하지 않지만 CD, DVD를 사용하고 싶다면 추가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엘리트 슬라이스의 가격은 699달러(약 78만원)부터 시작하고 9월 출시 예정입니다. 출시와 함께 상세한 사양이 공개됩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