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이 주의 주목해야 할 게임소식
상태바
[더기어] 이 주의 주목해야 할 게임소식
  • by 노승균


1. 주목할  만한 게임 뉴스

 
 - 플레이스테이션 VR 두 달만 기다리세요

소니가 홍콩에서 개최된 '플레이스테이션 VR 아시아' 컨퍼런스에서 PSVR 한국 출시일을 공개했다. 10월 13일, 이제 두 달만 기다리면 가상현실에서 허우적댈 수 있게 된다. 게임도 60여가지나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 '여자친구 만들기' 게임은 아직인 것 같다. 제품 가격은 약 50만원. 카메라 번들 패키지는 54만원이다.

- 소니, 인류의 남자들에게 여자친구를 선물하다


- 리니지2 모바일로 돌아온다?

넷마블이 '리니지2'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모바일 버전을 만들고 있다. 정확한 타이틀명은 '리니지2 레볼루션'. '언리얼 엔진4'를 이용해 모바일 게임이라고는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멋진 그래픽을 갖고 있다. 게다가 리니지 고유의 혈맹전, 공성전 시스템까지 가져왔다고 하니 기대해보자.
과연 넥슨 히트(H.I.T)보다 히트칠 수 있을까?게임이 궁금하다면 최근 오픈한 티저사이트를 방문해보자.

- 리니지2 레볼루션 티저 사이트


-  적에겐 절대 자비를 베풀지 않는 여자

2K가 오픈월드 액션 게임 '마피아3'의 주인공 '링컨 클레이'에 이어 이번엔 부두여왕이라 불리는 '카산드라'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링컨처럼 마피아를 증오하고 새로운 가족(갱,조직)을 원하는 캐릭터다. 친구를 위한다면 자신의 몸까지 불사를 수 있다는 패기가 무서울 정도.
여자가 한을 품으면 오뉴월에도 서리가 내린다는 속담은 이럴 때 써주면 된다.


- 그 놈이 용과같이 돌아온다

세가(SEGA)가 일본 야쿠자를 주제로 한 폭풍 액션 게임 '용과같이 6'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100억엔의 비밀을 쥐고 있었던 하루카는 성장했고 주인공 키류는 더 늙었다. 이외 등장인물들도 예사롭지 않다. 실제 일본 배우들의 얼굴을 박아 넣어 사실감까지 더했다.
일본 출시일은 12월 8일, 국내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플레이스테이션4 게임이다.


- 결과는 참담했다

국산 FPS의 자존심이라 부르짖던 넥슨의 '서든어택2'가 정식 오픈 약 24일만에 서비스 종료를 선언했다. 불필요하게 야한 여성 캐릭터의 선정성, 시대 흐름에 맞지 않는 뒤떨어진 게임성의 조화, 결과는 참담했다. 정확한 서비스 종료일은 9월 29일. 지불한 유료 아이템은 전부 환불해준다고 한다.

- 논란의 서든어택2, 9월 29일 서비스 종료 발표



2. 이 주의 추천게임 : 단순해서 할만한 에일리어네이션


이런 무더위에는 골똘히 생각하며 퍼즐을 풀고, 보상을 받기위해 뛰어다니는 게임보다 화끈하게 터뜨려주는 단순한 게임을 즐겨야 한다. 최근 출시된 플레이스테이션4 게임인 '에일리어네이션'이 딱 그런 게임이다. 외계인이 지배한 세상, 화끈하게 되찾자는 인류의 발악을 가볍고 화려하게 표현했다.
4인 협동 멀티플레이까지 가능하니 여유분의 컨트롤러만 있다면 친구들을 불러 함께 즐겨보자.



3. 이 주의 추천영상 : 워크래프트, 전조 : 굴단


블리자드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새로운 학장팩 '군단'의 출시를 앞두고 매번 그랬듯 여러 영상들을 뽑아내고 있다. 오늘은 그 중 하나인 '굴단'편을 소개한다. 무서운 오크다.


한 주간의 게임소식은 여기까지다. 게임은 점점 더 첨단 기술의 집합소가 되어가고 있다. 게임에 관심 없는 사람도 관심있게 보자. 그리고 직접 게임을 즐겨보자. 분명 좋은 취미가 될 것이다. 아무튼 멋진 게임소식을 알고 있다면 내게 알려주기 바란다. 기사제보 : dmonk@thegear.co.kr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