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이 주의 주목해야 할 게임소식
상태바
[더기어] 이 주의 주목해야 할 게임소식
  • by 노승균


1. 주목할  만한 게임 뉴스

 
 - 엄청 얇아진 엑스박스원S 8월 출시 확정

마이크로소프트가 40%가량 얇아진 엑스박스원S를 8월 2일 출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가장 비싼 2TB 모델이 399달러(약 45만원), 가장 저렴한 500GB 모델이 299달러(약 34만원)로 출시된다. 국내 출시일은 아직 알려지 않았지만 조만간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벽돌 어댑터가 없으니 아주 상쾌해보인다.

- 엑스박스원 S, 8월 2일 출시확정



- 이것이 최상위 게이밍 그래픽카드

엔비디아(Nvidia)가 게임용 그래픽카드, 파스칼 기반 '지포스 GTX 타이탄 X'를 공개했다. '지포스 GTX 1080' 대비 40% 더 많은 3,584 쿠다 코어를 내장했고 11테라플롭스로 연산속도도 빨라졌다. 메모리는 GDDR5X 12GB. 아주 넉넉한 용량이다. 전세대 GTX 타이탄 X보다 60% 성능향상이 이루어졌다.
무슨말인지 모르겠다고? 그러니까 현 지포스 그래픽카드 중 최상위 모델이 공개된 것이다. 가격은 1,200달러, 한화로 약 136만원. 국내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출시된다면 150만원은 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엔비디아 블로그



-  월남에서 돌아온 새까만 범법자

2K가 GTA5보다 훨씬 현실적이고 암울한 오픈월드 액션 '마피아3'의 주인공 '링컨 클레이'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고아로 홀로 자라난 링컨 클레이가 어떻게 마피아로 전향하게 됐는지 간략히 소개하고 있다. 


- 이 친구 풀네임이 뭔지 아세요?

외계인을 톱으로 조각내는 호쾌하면서 잔인한 액션 게임 '기어즈 오브 워 4'의 주인공은 마커스 피닉스의 아들 'JD 피닉스'다. 마니아라면 대부분 알고 있다. 허나 JD가 어떤 이름인지 정확히 아는 사람은 없었다. 사실 궁금해하는 게이머도 드물었다. 그래서일까? 기어즈 오브 워 공식 트위터에 JD 피닉스의 풀네임이 공개됐다.
'제임스 도미닉 피닉스', 도미닉은 3편에서 전사한 마커스 피닉스의 절친한 친구였다. 죽은 친구 이름을 아들에게 붙여준 것. 감성적이다. 나는 쥬니어 데몬 피닉스인 줄 알았는데..

- 기어즈 오브 워 공식 트위터




- 찾아라 드래곤볼~ 세상에서 제일 유쾌한 기적~

반다이남코 코리아가 플레이스테이션4로 출시되는 액션 게임 '드래곤볼 제노버스2'를 한국어판으로 출시하겠다고 자랑했다. 시리즈 첫 한글화라 볼 수 있다. 전작보다 훨씬 진보한 그래픽, 시리즈 중 가장 섬세하고 광대한 볼륨을 지닌 게임이라고 한다. 과연 역대급 드래곤볼 게임이 될 수 있을까?반다이남코 코리아의 열정적인 한글화. 정말 기적과도 같다.

- 반다이남코 코리아



2. 이 주의 추천게임 : 입문하자, 슈퍼로봇대전 OG


턴제 시뮬레이션 RPG, 슈퍼로봇대전(이하 슈로대) 시리즈를 모르는 게이머는 드물다. 단지 언어의 장벽으로 즐기지 못한 게이머들이 많았을 뿐. 게다가 알지도 못하는 캐릭터와 요상한 로봇들의 향연은 충분히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다. 내게 해당된다. 그런데 왜 그런 마니악한 슈로대를 추천하냐고? 얼마전 25주년 기념으로 출시된 '슈퍼로봇대전 OG 더 문 드웰러즈'는 시리즈 최초로 한국어판으로 출시됐으니까.


이번작은 초보자를 위해 비기너즈 모드까지 겻들였다. 난이도를 최대한 쉽게 설정할 수 있다. 게다가 로봇과 스토리, 전문용어를 전혀 알지 못해도 게임중 언제든 키워드별로 설명해주는 친절함까지 겸비했다. 참고로 이번 작품에는 마징가, 겟타, 에반게리온 등의 캐릭터들은 등장하지 않는다. 슈퍼로봇대전 오리지널 캐릭터와 로봇만 등장하기에 볼륨이 그리 크지도 않다. 입문작으로 이만큼 적합한 게임도 없다는 것. 도전하자.



3. 이 주의 추천영상 : 강남에 VR카페가 생겼다

더기어 사무실과 가까운 강남역 근처에 VR 체험 공간이 열렸다. 그래서 직접 가봤다.
자세한 방문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자.

- 국내 첫 VR 무료 체험존 VR플러스 방문기


한 주간의 게임소식은 여기까지다. 게임은 점점 더 첨단 기술의 집합소가 되어가고 있다. 게임에 관심 없는 사람도 관심있게 보자. 그리고 직접 게임을 즐겨보자. 분명 좋은 취미가 될 것이다. 아무튼 멋진 게임소식을 알고 있다면 내게 알려주기 바란다. 기사제보 : dmonk@thegear.co.kr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