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이 주의 주목해야 할 게임소식
상태바
[더기어] 이 주의 주목해야 할 게임소식
  • by 노승균

1. 주목할  만한 게임 뉴스

 
 -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 출시

엔비디아가 파스칼 아키텍처 기반의 세 번째 게이밍 그래픽카드 '지포스 GTX 1060'을 출시했다. 전세대보다 전력 효율은 개선됐고 성능은 강력해졌다.
쿠다(CUDA)코어 1,280개, 8Gbps 6GB GDDR5, 1.7GHz의 부스트클럭을 갖췄다. 왠만한 고사양 PC게임과 VR 게임을 구동하는데 무리없는 사양이다. 해외 그래픽카드 전문매체 '비디오카드즈(VideoCardz)'는 GTX1060이 AMD의 '라데온 RX480'보다 좀 더 우세한 성능을 발휘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가격은 라데온 RX480과도 큰 차이없는 249달러(약 29만원).

- 비디오카드즈 


- 내가 돌아왔다, 레드 데드 리뎀션

'GTA'개발사, 락스타게임즈가 2010년 플레이스테이션3, 엑스박스360으로 출시했던 서부 액션 게임 '레드 데드 리뎀션(Red Dead Redemption)'을 기억한다면 반가운 소식이다. 이 게임이 드디어 엑스박스원 하위호환 목록에 추가됐다. 오래전 360 게임 디스크를 소장하고 있다면 엑스박스원에 삽입해보자. 다시 즐길 수 있다.
없던 한글자막이 생기진 않으니 기대하진 말라.



- 이런 말도 안되는 일이..

반다이남코가 드디어 '슈퍼로봇대전'을 한국어 버전으로 출시해줬다. 25년동안 60여편이 넘는 게임을 출시했지만 단 한 번도 한글화를 해주지 않아 미안했던 것일까? 25주년 기념작 '슈퍼로봇대전OG 문 드웰러즈'로 한국팬들에게 보답했다. 이번작은 지금까지 등장한 오리지널 로봇과 캐릭터만 등장한다. 마징가, 겟타, 건담과 같은 유명 로봇들은 등장하지 않는다. 그리고 슈퍼로봇대전을 잘 모르는 초보 게이머들을 위해 '비기너즈 모드'도 넣어줬다고 한다. 플레이스테이션4로만 즐길 수 있다. 



-  드래곤퀘스트 히어로즈2 예약판매중

지난 6월 한국어판으로 뒤늦게 출시된 무쌍액션  '드래곤퀘스트 히어로즈'가 벌써 후속작을 예약주문 받고 있다. 전작과 달리 키도 훤칠하고 부리부리한 얼굴이 마치 드래곤볼 같다. 타이틀명은 '드래곤퀘스트 히어로즈2 쌍둥이 왕과 예언의 끝'. 역시 한국어 버전으로 출시되며 플레이스테이션3, 4, PS 비타로 즐겨볼 수 있다.



2. 이 주의 추천게임 : 서든어택2

대부분의 한국 게이머들은 현재 블리자드의 1인칭 슈팅게임 '오버워치'에 빠져있다. 사람이 어떻게 매일 같은 반찬만 먹을 수 있나? 고개를 돌려 다른 게임에도 눈길을 줘보자. 때마침 국산 1인칭 슈팅 게임계의 자존심이라 불리는 '서든어택'의 후속작 '서든어택2'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전작에 비해 진보된 게임 그래픽, 화려한 게임 사운드를 자랑한다.

그런데 서든어택2가 정작 화제가 된 것은 여성 캐릭터 때문이다. 겹겹이 중무장한 남성 캐릭터들에 비해 여성 캐릭터들은 최소한의 옷만 걸쳤다. 그래서 게이머들 대부분이 주검이 된 여성 캐릭터 구경 하느라 게임 진행이 안 될 정도라고 한다. 궁금하다면 직접 플레이해보길 추천한다.


3. 이 주의 추천영상 : 슈퍼로봇대전V
 

아까 소개했던건 '슈퍼로봇대전OG'고 이건 25주년 기념 2탄 'V'다. 이것도 무려 한국어버전으로 출시된다. 마징가, 게타, 건담 모조리 나오는 버전이다.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정교한 움직임이 사랑스럽다. 시청해보자.

한 주간의 게임소식은 여기까지다. 게임은 점점 더 첨단 기술의 집합소가 되어가고 있다. 게임에 관심 없는 사람도 관심있게 보자. 그리고 직접 게임을 즐겨보자. 분명 좋은 취미가 될 것이다. 아무튼 멋진 게임소식을 알고 있다면 내게 알려주기 바란다. 기사제보 : dmonk@thegear.co.kr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