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30종 이상의 순수 전기차 내놓겠다
상태바
폭스바겐, 30종 이상의 순수 전기차 내놓겠다
  • by 이주형
[폭스바겐의 순수 전기차 'E-골프']

2015년 디젤 엔진의 연비 조작이 들통난 일명 “디젤게이트”의 중심에 있었던 폭스바겐이 기존 계획을 크게 수정해 2025년까지 200-30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하겠다고 16일(현지 시각) 발표했습니다. 폭스바겐의 CEO인 마티아스 뮐러(Matthias Müller)는 이 목표를 채우기 위해 향후 10년 동안 30종 이상의 순수 전기차 모델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목표를 채우려면 일단 엄청난 양의 배터리를 생산해야 합니다. 폭스바겐은 현재 테슬라의 기가팩토리와 비슷하게 몇십억 유로를 들여 새로운 배터리 공장을 짓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폭스바겐은 이번 발표에서 이 부분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포르쉐의 '미션 E' 전기 슈퍼카 콘셉트]

현재 폭스바겐의 전기차는 사실상 골프 기반의 E-골프 하나뿐인데요, 주행거리는 약 130km로 많이 부족합니다. 2017년형 모델에 주행거리를 최대 300km로 늘리기 위한 작업을 하고 있다고 전기차 전문 뉴스 매체인 일렉트렉(electrek)이 보도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전한 것처럼 자회사 포르쉐도 미션 E 콘셉트카를 기반으로 한 순수 전기 슈퍼카를 2019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이 한창입니다. 폭스바겐은 올해 말에 브랜드별로 더 자세한 계획을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폭스바겐은 또한 차량 공유 서비스와 자율주행 택시 사업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하겠다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