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이 주의 주목해야 할 게임소식
상태바
[더기어] 이 주의 주목해야 할 게임소식
  • by 노승균

1. 주목할 만한 게임 뉴스

 
- 엑스박스원 가격인하!


마이크로소프트가 349달러에 판매하고 있던 '엑스박스원'을  299달러로 가격을 50달러(약 6만원) 낮춰 팔기 시작했다. 이 외 모든 엑스박스원 번들셋 가격도 50달러씩 낮췄다. 곧 개최될 E3 게임쇼에서 새로운 엑스박스원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재고 떨이에 동참하시라!

- 엑스박스원 가격인하 E3에서 새 콘솔나오나?



- HP, 백팩 PC 공개



HP가 등에 맬 수 있는 게이밍 PC '오멘X VR PC 백팩'을 공개했다.  VR 헤드셋을 물려 어디서든 가상현실을 만끽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완전군장보다 훨씬 가벼운 4.5kg의 무게만 견디면 걸리적거리는 케이블에 넘어질 염려 없이 가상의 나라에서 허우적댈 수 있다.

- VR헤드셋을 위한 HP '오멘X VR PC 백팩'



- 메탈기어 솔리드3 리메이크?


코나미가 새로운 '메탈기어솔리드3 스네이크 이터' 티져 영상을 공개했다. 메탈기어솔리드5에 사용된 폭스(FOX)엔진을 활용해 만든 리메이크 버전이다. 영상 조회수는 63만을 돌파했고, 싫어요 수는 3만 9천에 육박한다. 좋아요의 30배다. 뭔가 이상하다고? 그렇다. 코나미는 '메탈기어솔리드3' 파칭코 버전을 공개했다. 팬들이 통곡하고 있다.



- 마인크래프트 1억만장 판매됐다

개발사 '모장(Mojang)'이 지난 2일, 자신들이 만든 '마인크래프트'가 1억 만장이 판매됐다고 자랑했다. 1억 만장이면 우리나라 인구수의 두 배다. 1억 2천 만의 일본 인구수에 살짝 못 미치는 수준이지만 하루 평균 5만 3천장이 판매되고 있으므로 금방 따라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 모장, 우리는 정말 많이 많이 팔아치우고 있어요! 보세요!



- 오버워치 고공행진 중

지난 24일 출시된 블리자드표 1인칭 슈팅게임 '오버워치'가 상상을 초월하는 인기를 등에 업고 수직상승 중이다. PC방 점유율은 21.27%로 '리그 오브 레전드'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상당히 파괴적인 행보다. 과연 언제까지 이 인기를 끌고 갈 수 있을까?.

- 게임트릭스 통계



2. 이 주의 추천게임 : 인생역전 - 흙수저 탈출!!

나와 당신을 소망을 외치는게 아니다. 한국 앱스토어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무료 모바일 게임을 추천하는거다. 타이틀명은 '인생역전 -흙수저 탈출!!' 쓰러져가는 건물부터 호화로운 빌딩까지, 인형 눈알 붙이기부터 창업까지. 오직 손가락 하나로 모든걸 끝내버리는 쉽고 간단한 게임이다. 귀찮게 매번 접속해 출석할 필요도 없고 적에게 침략당할 일도 없다.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불필요한 이유로 '결제' 유도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물론 더 빨리 흙수저를 탈출하고 싶다면 어쩔 수 없다. 다만 그럴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을 뿐. 하지만 현실 '금수저'라면 게임도 즐기고 결제도 해보자. 수익의 절반은 어려운 아이들에게 기부된다고 한다.
나는 지금 은수저 단계까지 올라갔다. 현실은 손수저다.    



3. 이 주의 추천영상

- 기어가이드, HP 파빌리온 15-AK013TX 게이밍 테스트

70만원대 게이밍 노트북, HP 파빌리온 15로 GTA5, 블레이드&소울, 오버워치를 구동해봤다. 잘 돌아갈까?


한 주간의 게임소식은 여기까지다. 게임은 점점 더 첨단 기술의 집합소가 되어가고 있다. 게임에 관심 없는 사람도 관심있게 보자. 그리고 직접 게임을 즐겨보자. 분명 좋은 취미가 될 것이다. 아무튼 멋진 게임소식을 알고 있다면 내게 알려주기 바란다. 기사제보 : dmonk@thegear.co.kr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