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문자 메시지 앱 ‘여름’
상태바
똑똑한 문자 메시지 앱 ‘여름’
  • by 이상우

하루에도 수십 번씩 울리는 문자 알림. 그 대부분은 스팸 문자다. 이런 스팸성 문자는 성인용 도박 홍보 문구가 많고, 링크를 누르기만 해도 수십만 원씩 결제가 되는 사기 문자도 더러 있다. 골칫거리 스팸 문자를 걸려주는 앱이 나왔다. 출시 8개월 만에 다운로드 횟수 100만 건을 돌파한 SK텔레콤의 문자 앱 ‘여름’. 스팸 문자를 걸려주는 것은 기본이고 카드나 택배, 인증 등과 관련된 문자를 유형별로 분류해 중요한 문자를 놓치지 않고 해주고 택배 배송 현황 조회도 가능한 단순 문자 앱 이상의 '문자 서비스 고도화 앱'이다.





특히, 분류 기능이 돋보인다. 기존 카드사별로 사용 금액을 집계해 보여주던 것에서 동일 카드사에서 법인카드, 개인카드 등 여러 장의 카드를 사용하는 사용자를 고려해 카드별로 사용 금액 집계를 해준다. 카드와 택배, 인증, 쇼핑정보, 스팸으로 구분되던 기본 제공 분류함에 이미지를 포함하는 문자나 특정 키워드를 포함하는 메시지 등으로 정리해 볼 수 있는 모아보기 기능도 있다.




중고 거래가 많다면 안심 기능도 눈여겨볼만하다. 기존 스팸·스미싱 알림은 물론 보통 문자로 시작되는 온라인 중고거래 사기 방지를 위해 국내 최대 사기 피해 정보 공유 사이트인 '더치 트’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중고 거래를 하기로 한 당사자 전화번호가 사기 거래 내역이 있는지 조회해 '사기거래가 의심되는 번호입니다'라는 식으로 경고 메시지를 보내준다. 스마트폰 기본 문자 앱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기본 기능에도 신경을 썼다. 이를테면 거래처나 상사와의 커뮤니케이션, 스케줄 확인 등 업무용으로 문자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내게 문자 쓰기', '문자 내 메모 쓰기', '문자 안 읽음 처리' 등의 기능이 업무 능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여름은 통신사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4.0.3 이상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설치된다. 일부 언락 단말(해외단말 포함)의 경우 지원되지 않을 수 있다.


Ÿ주요 기능 
1. 카드, 택배, 스팸 등 유형별 메시지 자동 분류
2. 발신자 정보 표시 및 스팸 문자 필터링 등 ‘안심정보’ 제공
3. 문자함 추가, 문자함 편집 등 문자 그룹별 개인화 기능
4. 문자 목록 ‘피치인(Pitch-In)’으로 확대 보기 기능
5. 수신 메시지에 메모 쓰기 (주석 달기 기능)

‘문자앱 여름’ 다운로드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