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IT 기기들이 한자리에, 월드 IT쇼 개막
상태바
최신 IT 기기들이 한자리에, 월드 IT쇼 개막
  • by 김정철
월드 IT쇼 2016이 오늘부터(17일) 20일까지 서울 코엑스 전시회장에서 열립니다. 커넥트 에브리씽(Connect Everything)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 전시회는 IoT(사물인터넷), O2O 서비스, 핀테크, 빅 데이터, 스마트카 등 요즘 유행하는 키이슈들을 모두 모아 전시할 예정입니다. 월드 IT쇼라는 이름과는 달리 참가업체는 8개국에 불과한 점은 여전히 단점입니다. 

미래창조과학부과 주최했고, KITA, 한국경제신문, 전자신문들이 주관하며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이 행사에는 삼성전자와 LG전자 등이 참여하고 있고, SKT, KT, 기아자동차, 퀄컴 등 국내외 452개 기업이 참여합니다. 

부대행사로는 ICT 글로벌 컨퍼런스, 해외바이저 수출 상담회, 전문가 학술대회 등이 있고, 각 참가사가 다양한 신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월드IT쇼’ 주관사인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정용환 부회장은 “작년 월드IT쇼 2015에서는 국내외 421개사가 참가하여, 약 1억 4천만불(USD)의 상담실적을 거둔바 있다. 올해에도 참가기업과 관람객의 만족과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 및 프로그램 운영을 준비하고 있으니 관심 가지고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김정철
김정철 jc@thegea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