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이 주의 주목해야 할 게임소식
상태바
[더기어] 이 주의 주목해야 할 게임소식
  • by 노승균

1. 주목할 만한 게임 뉴스


 - MS, 새로운 엑스박스원 내놓는다?

해외 게임미디어 '유로게이머(이탈리아)'가 새로운 엑스박스원에 대한 소문을 퍼뜨렸다. 바쁜 독자들을 위해 결론부터 말하겠다.
새로운 엑스박스원은 플레이스테이션4 네오의 '5~6'배에 달하는 성능을 갖췄으며 기존 엑스박스360과 엑스박스원 모두 하위호환 한다는 내용이다. 'E3 2016'가 아닌 다른 행사를 통해 공개될 것이라고 하는데..과연 사실일까?
만약 사실이라면 앞으로 이탈리아인들이 하는 말은 새겨듣겠다.

- 유로게이머 


- 배틀필드, 이번엔 1차 세계대전


리얼하고 박진감 넘치는 1인칭 슈팅게임 '배틀필드'의 최신작이 공개됐다. 대부분 그럴싸한 미래전을 그리고 있는 배틀필드5를 기대했겠지만 놀랍게도 1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하고 있다. 타이틀명 또한 '배틀필드1'이다.
1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 '1'이라 붙였다는 설도 있지만 생각해보면 배틀필드의 시작은 '배틀필드 : 1942'였다. 1편이 존재하지 않는 시리즈였다는 말이다. 어쨌거나 배틀필드1은 10월 출시될 예정이다.


- 콜 오브 듀티, 이제 미래전이다

배틀필드의 라이벌이라고 한다면 단연 '콜 오드 듀티'다. 배틀필드는 과거로 돌아간 반면 콜 오드 듀티는 미래로 넘어갔다. 정식 타이틀명은 '콜 오브 듀티 : 인피니티 워페어'.

한 가지 좋은 소식이 있다. 인피니티 워페어를 구입하면 '모던 워페어' 리마스터판을 제공한다. 갑자기 이렇게 베푸는 이유가 의심스럽긴 하지만 좋은건 좋은거다. 게다가 한국어버전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니 이렇게 고마울 수 없다.
아쉽게도 엑스박스원은 아직 한국어 지원여부를 확실히 밝히지 않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은 해주는데..


- 타이탄폴 제작진, 스타워즈 게임 만든다

EA가 '타이탄폴'을 개발한 리스폰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스타워즈 게임을 만들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번엔 3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라고 한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 리스폰 블로그


- 언차티드를 모바일로 즐기자

플레이스테이션 킬러타이틀인 '언차티드'를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물론 당신이 알고 있는 언차티드와는 조금 다를 수도 있다. 물론 주인공 '네이선 드레이크'를 조종해 퍼즐을 풀어나간다는건 변함없다.
'언차티드 포춘헌터'는 iOS, 안드로이드 모두 즐겨볼 수 있다.



2. 이 주의 추천게임 : 오버워치


블리자드가 내놓은 1인칭슈팅 게임 '오버워치' 오픈베타테스트가 시작됐다. 9일까지 무료로 게임을 맛볼 수 있으며 정식 출시일은 24일이다. 무료 온라인 게임이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자. '디아블로'처럼 게임을 직접 구입해서 즐기는 온라인 게임이다.

개성넘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6:6 팀 대전 게임이다. 때에 맞춰 플레이중 캐릭터를 전환해가며 팀을 승리로 이끌어가보자. 팀웍이 중요한 게임인만큼 이기적인 성격이라면 이번 기회에 고쳐먹자.
아무튼 이 게임은 다른 1인칭슈팅게임에 비해 비교적 간편하고 쉬운 편이며 빠르고 유쾌하다. 지금 막 슈팅게임에 입문하는 게이머라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겠다.
오버워치는 PC,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원으로 즐겨볼 수 있다. PC버전을 추천한다.  




3. 이 주의 추천영상

- '둠' 런치 트레일러


새로운 '둠'이13일 출시 될 예정이다. 정말 끔찍하고 잔인하지만 구입전에 미리 구경하자. 꿈에 나올까 무섭다.


한 주간의 게임소식은 여기까지다. 게임은 점점 더 첨단 기술의 집합소가 되어가고 있다. 게임에 관심 없는 사람도 관심있게 보자. 그리고 직접 게임을 즐겨보자. 분명 좋은 취미가 될 것이다. 아무튼 멋진 게임소식을 알고 있다면 내게 알려주기 바란다. 기사제보 : dmonk@thegear.co.kr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