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를 스피로 BB-8과 함께 보면 말을 합니다
상태바
스타워즈를 스피로 BB-8과 함께 보면 말을 합니다
  • by 이주형

스타워즈 매니아라면 지난해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개봉 전에 발매됐던 스피로의 BB-8 드로이드를 하나 쯤은 가지고 있을텐데요. 이 드로이드와 함께 영화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스피로가 5일(현지 시각) “깨어난 포스”의 홈 비디오(DVD/블루레이) 출시에 맞춰서 재미있는 기능을 추가한 앱 업데이트를 배포했습니다.  “나와 함께 봐요(Watch with me)”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BB-8을 충전 독에 올려놓고, 스마트폰 앱으로 연결한 다음, “깨어난 포스”를 틀기만 하면 됩니다. DVD, 블루레이, VOD 등 형식은 상관 없습니다.

이렇게 설정해두면 BB-8이 영화에서 나오는 소리를 스마트폰을 통해 듣고 반응을 보입니다. 예를 들면, 한 솔로와 츄바카가 등장할 때는 흥분한 듯한 목소리를 내고, 빌런 카일로 렌이 등장하면 겁을 먹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계속 중얼거립니다. 기계어라 들어도 무슨 말인지 알 수 없다는 것이 문제죠.

스피로는 지난 1월 CES에서 BB-8을 손의 움직임으로 조작할 수 있는 ‘포스 밴드’를 선보였었습니다. 포스 밴드는 가을에 발매된다고 했는데요, 스피로는 그 외에도 다른 새로운 기능들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다음은 BB-8이 엄지손가락을 들 수 있는 기능은 어떨까요?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