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라이카 렌즈 품은 카메라 ‘CM-10’ 발표
상태바
파나소닉, 라이카 렌즈 품은 카메라 ‘CM-10’ 발표
  • by 황승환


파나소닉이 1인치 이미지 센서와 라이카 렌즈를 품은 커뮤니케이션 카메라 ‘DMC-CM10’을 19일 공식 발표했습니다. LTE 통신을 지원하지만 전화 통화 기능은 없고 데이터 통신만 할 수 있어 커뮤니케이션 카메라로 부르고 있습니다. 지난 해 통화 기능을 탑재하고 출시됐던 CM-1의 다운그레이드 후속작입니다.
 
루믹스라는 이름을 달고 있는 만큼 카메라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15.2mm 두께에 생각보다 많은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1인치 2010만 화소 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1인치면 소니RX100과 같은 하이엔드 디카에 탑재되는 제법 큰 사이즈입니다. 일반 스마트폰 이미지 센서보다도 5배 이상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뛰어난 화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는 거죠.
전면에는 'L'과 함께 라이카라고 적혀 있습니다. 빨간색이 아니라서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35mm 기준 28mm 화각, F 2.8의 LEICA DC ELMARIT 렌즈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수동 컨트롤을 위한 초첨링도 있습니다. 물론 수동 조작도 가능합니다. 최단 초점 거리는 10cm로 적당한 수준의 접사도 가능할 듯합니다.


 
최대 ISO 25,600(확장 감도), 최대 셔터 속도 1/2000초(전자식 1/16,000초), RAW 촬영, 초당 10 연사, 타임랩스 기능, 4K 동영상 촬영, 전자 수평계, 마이크로 SD 슬롯 등 사양만으로 본다면 싸구려 디카보다는 훨씬 뛰어납니다.
 
통화 기능은 없지만 스마트폰 측면에서 사양은 어떨까요? 4.7인치 FHD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 2GB 램, 2,600mAh 배터리, 고속 충전,16GB 저장 공간, LTE 지원, 블루투스 4.0, 와이파이, 안드로이드 5.0  등이 주요 사양으로 현역으로 충분한 수준입니다.
 
2월 25일 발매 예정으로 가격은 발매와 함께 공개됩니다.  자세한 사양은 아래 공식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Lumix DMC CM-10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