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괴물급 스마트 조명 발표
상태바
소니, 괴물급 스마트 조명 발표
  • by 황승환


소니가 엄청난 사양을 탑재한 스마트 조명 ‘다기능 조명(Multifunctional Light)’을 13일(현지시간) 발표했습니다.
제품명처럼 많은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기존 스마트 조명은 색상 변경, 수면 설정, 조도 조절 등의 기능만을 지원했습니다. 물론 이것도 수년 전에는 상상만 할 수 있던 대단한 기능입니다.
소니의 다기능 조명에는 모션 센서, 조도 센서, 온도 센서, 습도 센서, 메모리 카드 슬롯, 적외선 컨트롤러, 스피커, 마이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모션 센서는 사람이 나가면 조명이 자동으로 꺼지고, 방범 기능을 설정하면 침입자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온도/습도 센서는 적당한 수준으로 냉난방 장치를 가동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카드에 음악을 넣어두면 음악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적외선 컨트롤러로 외부에서 TV, 에어컨 등을 조작할 수도 있습니다. 마이크와 스피커는 외부에서 집안의 가족과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가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와이파이가 탑재되어 있어 안드로이드, iOS 기기 전용 앱으로 외부에서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가격입니다. 아직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이 모든 기능을 담고 있다면 적지 않은 가격이 될 듯합니다. RGB 풀 컬러를 사용할 수 있는 모델과 일반 백색 조명 두 가지 모델이 전용 리모컨과 함께 제공됩니다. 올 상반기 일본에서 우선 출시된다고 합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