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만 하면 '차 빼세요' 문자 받을 수 있습니다.
상태바
등록만 하면 '차 빼세요' 문자 받을 수 있습니다.
  • by 황승환


간단한 등록만 하면 불법 주차 단속 전 '차 빼세요'라는 문자를 받아 볼 수 있는 '주정차문화 지킴이' 서비스가 전국 77개 지역 통합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불법 주정차 구역을 감시하는 카메라가 번호판을 인식해 등록된 차주에게 단속 전 미리 문자를 보내주는 겁니다. 이전까지는 각 지자체가 별도로 운영됐기 때문에 등록했더라도 다른 지역에서는 해당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통합으로 전국 서비스가 가능하게 됐습니다. 
교통안전 공단 주정차문화 지킴이 페이지에서 간단히 이름, 차량번호, 생년월일(법인등록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1개 전화번호로 2대의 차량을 등록할 수 있고 변경은 월 1회로 제한됩니다. 위에 언급 했듯이 개인, 법인 명의의 차량을 등록할 수 있으니 추차 딱지 끊었다고 회사에서 혼나는 일을 미연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서울의 구로구, 영등포구, 광명시, 의왕시, 수원시, 부여군, 당진시를 포함한 7 곳의 통합이 완료됐고 여주시, 창원시 등이 협의 중이라고 합니다. 추가로 서비스 지역을 늘려갈 계획입니다. 
덤으로 차량 검사 결과, 일정, 교통 상황, 기상 상황 등 추가 정보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기존 지역 서비스를 가입한 분도 통합 서비스에 재가입해야 하니 잊지 마세요. '1522-1587' 콜센터를 통해 신청 방법을 물어도 됩니다. 
아직 모든 지역에서 시행되는 건 아니니 아래 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표를 보면 거창해 보이지만 아직 몇 군데 안 됩니다. 물론 좋은 시도입니다. 서비스 지역이 빠르게 늘어 가길 기대해 봅니다. 


- 주정차문화 지킴이 서비스

* 서비스 지역

ㄷ * 붉은 지역이 현재 서비스 가능 지역입니다.
지역 시,군,구
서울특별시 구로구, 동대문구, 노원구, 양천구,영등포구, 성북구, 광진구, 마포구, 강동구, 도봉구, 서초구, 중구, 금천구, 은평구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일산동구, 일산서구
성남시-수정구, 중원구, 분당구 
용인시-처인구,기흥구,수지구
안양시-동안구,만안구
안산시-상록구,단원구
화성시, 광주시, 광명시,의왕시, 의정부시, 오산시, 김포시, 여주시, 하남시, 포천시, 구리시, 수원시
인천광역시 남동구, 연수구, 서구, 동구, 계양구, 남구, 부평구, 중구, 강화군
부산광역시 사하구, 강서구, 사상구, 남구
울산광역시 남구, 울주군
대구광역시 달성군
광주광역시 서구, 광산구
경상북도 김천시, 구미시, 경주시
경상남도 창원시(의창구,성산구,마산회원구,진해구,합포구)
김해시, 통영시, 고성군
전라남도 전주시(완산구,덕진구)
군산시, 남원시, 여수시
전라북도 진안군
충천남도 부여군당진시, 서산시
전국 77개 시,군,구에서 시행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