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상반기, 옥타코어 버전 스냅드래곤 820 나온다.
상태바
내년 상반기, 옥타코어 버전 스냅드래곤 820 나온다.
  • by 황승환


지난 주 공식 발표한 스냅드래곤 820은 전작보다 2배 강력해진 Kryo 코어를 탑재하고 성능과 소비 전력을 개선한 모델입니다. 모든 수치가 개선됐지만 한 가지 낮아진 것이 있는데요. 바로 쿼드 코어라는 점입니다.  4개의 Kryo 코어를 사용했다는 건데요. 전작인 스냅드래곤 810은 8개 코어를 탑재했었죠.
대만 디지타임즈의 17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내년 상반기 중으로 퀄컴이 8개의 코어를 탑재한 스냅드래곤 820을 선보일 거라고 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일반 소비자들에게 코어 숫자가 중요하다는 겁니다. 8개의 옥타코어를 넘어 10개의 데카 코어 프로세서까지 등장하는 가운데 쿼드 코어는 일반 소비자에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다는 겁니다. 벤치마크 점수나 실질적인 성능은 우수하지만 일반 소비자의 선택에 코어 숫자가 중요하다는 겁니다. 아직은 루머이기 때문에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발열 문제로 엄청난 타격을 입은 퀄컴이 코어를 2배로 늘리면서 또 다시 위험을 감수할지도 의문입니다. 

2배 강력해진 퀄컴 스냅드래곤 820 공식 발표 - 더기어


@관련링크

- Competition among SoC suppliers to heat up - DigiTimes

Report: Qualcomm to release octa-core version of Snapdragon 820 during the first ... - PhoneArena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황승환
황승환 dv@xenix.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