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 ‘HP OMEN 16 Slim' 공개
상태바
HP, 게이밍 노트북 신제품 ‘HP OMEN 16 Slim' 공개
  • by 박영수 기자
HP가 16일(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e-스포츠 경기장 롤파크에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초경량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HP OMEN 16 Slim(HP OMEN 16 슬림)’을 공개했다.

'HP OMEN 16 Slim' 출시
이 번 간담회에서 새롭게 공개된 HP OMEN 16 Slim은 두께가 19.9mm로 역대 OMEN 노트북 시리즈 중 가장 얇으며, OMEN 라인업 중 최초로 알루미늄 마그네슘 합금을 사용해 무게는 2.1kg까지 낮췄다.

HP OMEN 16 Slim은 최대 13세대 인텔 코어 i9-13900HX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70 GPU를 탑재해 게이머들의 원활한 플레이를 돕는다. 또 240㎐ 고주사율을 지원하며 게임 영상을 지연 없이 부드럽게 표현해 몰입감을 끌어 올렸다.

이 밖에도 HDR 1000 인증을 받은 미니 LED 디스플레이는 1,180니트의 밝기와 1,000,000:1의 명암비, DCI-P3 100% 색 영역 등을 지원해 살아 숨 쉬는 듯한 화질을 구현한다. 제품은 쉐도우 블랙과 세라믹 화이트,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HP 코리아는 이날 간담회에서 게이밍 PC 선두 주자로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향후 비전과 국내 사업 전략 발표와 함께 HP 게이밍 제품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도 소개했다. 

HP코리아 김대환 대표
HP코리아 김대환 대표
김대환 대표는 환영 인사를 통해 “HP는 ‘Future Ready 즉, 미래를 준비하자’라는 비전을 세우고,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신규 게이밍 PC 제품을 포함한 HP의 게이밍 라인업은 모든 사람이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이 시대에 맞춰 다변화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게이밍 PC 사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HP는 한국을 주요 게이밍 사업 5개국 중 한 곳으로 채택했으며 최근 3분기 동안 국내 게이밍 PC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라며 “국내 게이밍 시장과 문화의 성장을 위한 HP의 지원과 노력을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