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SL 시스템, Profoto Connect Pro 신제품과  호환 발표
상태바
라이카 SL 시스템, Profoto Connect Pro 신제품과  호환 발표
  • by 박영수 기자
사진제공=라이카
사진제공=라이카
100년 전통 독일 명품 라이카 카메라에서 Profoto와의 협업을 통해 Connect pro 무선 동조기와 라이카 SL 시스템을 호환해 전문적인 촬영이 가능하다는 소식을 19일 밝혔다. 

프로포토의 커넥트 프로 무선 동조기는 촬영 공간 속 최상의 워크플로를 위해 탄생했다. 카메라와 조명을 연결해 플래시를 섬세하게 제어하며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인다. 촬영 과정에서 여러 대의 조명을 세팅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며 카메라의 핫슈에 연결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오직 촬영 그 자체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한다. 
 
라이카 카메라의 SL 시리즈 중 가장 최신 제품인 라이카 SL2(Leica SL2)는 4,700만 화소의 고화소 풀 프레임 CMOS 센서를 장착한 미러리스 카메라로 전자식 뷰파인더는 5.76 메가픽셀까지 지원한다. 실물과 거의 동일한 화질을 뷰파인더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확장된 3.2인치 크기의 터치스크린은 2.1 메가픽셀의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라이카 카메라의 SL 시스템과 프로포토의 커넥트 프로 무선 동조기의 조합은 더욱 쉽고 직관적인 촬영 공간의 조작으로 변화의 폭이 큰 조명 환경에서도 TTL 및 HSS 기능을 활용하여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작업의 수행을 돕는다. 자동모드에서는 조명 값이 자동으로 계산되며 커넥트 프로에서 조절할 수 있다.

수동모드에서는 포토그래퍼가 직접 조명 값을 촬영 공간의 분위기에 맞춰 조절할 수 있다. 포토그래퍼는 자연 광과 조명 사이를 빠르고 정확하게 옮겨가며 균형 잡히고 의도했던 완벽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며, 스튜디오에서의 전문적인 제품 및 패션, 인물 사진 촬영 시 보다 편리한 촬영 환경을 제공한다.

커넥트 프로를 포함한 라이카와 사용 가능한 프로포토 제품에 관한 내용은 라이카 카메라 및 프로포토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