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탭랩스, 2022 대한민국소프트웨어대전 참가
상태바
와탭랩스, 2022 대한민국소프트웨어대전 참가
2023년 IT 10대 핵심 키워드 ‘옵저버빌리티’ 정의
  • by 이재연 기자
와탭랩스 소프트웨이브 홍보 이미지
와탭랩스 소프트웨이브 홍보 이미지
와탭랩스(대표 이동인)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대한민국소프트웨어대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12월 7일부터 9일까지 개최하는 이번 행사에 와탭랩스는 자사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모니터링 ‘와탭(WhaTap)’을 홍보 부스에서 제품 소개 및 시연한다.

와탭랩스는 SaaS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2015년 모니터링 서비스 와탭을 시장에 선보인 이래로 2배 넘는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공공기관, 대기업, 중견 기업을 비롯한 유수의 고객사가 와탭 모니터링을 사용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와탭랩스는 최신 트렌드 키워드로 자리 잡은 옵저버빌리티(관찰 가능성) 기반의 모니터링 서비스를 선보인다. 옵저버빌리티는 적절한 모니터링 도구로 내부 성능 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능력이다. 기존 모니터링과 달리 옵저버빌리티에서는 성능 지표와 트랜잭션 추적뿐만 아니라 시스템에 남는 각종 로그까지 연계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수 있게 된다.

또 와탭랩스 부스에서는 로그, 메트릭스, 이벤트, 트레이스 등 흩어진 서로 다른 정보를 한곳에 모아 맥락과 연관성을 파악할 수 있는 와탭 옵저버빌리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동인 와탭랩스 대표는 “글로벌 IT 리서치 기업 가트너는 2023년 IT 분야 10대 핵심 키워드로 옵저버빌리티를 꼽았다. 적절한 모니터링 도구를 통해 내부 성능 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옵저버빌리티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 “와탭은 SaaS 모니터링 서비스로 최신 기술 트렌드에 부합하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ljy@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