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도트, 독일 ‘메디카 2022’ 참가해 독보적 의료 AI 기술 선보여
상태바
아이도트, 독일 ‘메디카 2022’ 참가해 독보적 의료 AI 기술 선보여
  • by 이명수 기자
MEDIKA 2022 아이도트 부스
MEDIKA 2022 아이도트 부스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 기업 아이도트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MEDIKA 2022(이하 메디카)’에 참가해 독보적인 의료 AI 기술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고 25일 밝혔다.

메디카는 세계 3대 의료기기 전시회 가운데 하나로 이번 행사에는 150여개 나라의 약 5000개 기업, 15만여명, 코스모프로프 전시장 45개국 1300개 기업, 4만여명이 각각 참석했다.

아이도트는 이번 전시회에서 대표 제품인 자궁경부암 검진 시스템 ‘써비레이(Cerviray AI)’와 함께 현재 상용화 준비 및 개발 단계에 있는 5가지 인공지능 솔루션 △알코올성 간질환 조기 진단 솔루션 ‘바이오닷 AI(BIO dot AI)’ △뇌졸중 사전 예방 경동맥 진단 시스템 ‘소노닷 AI(SONO dot AI)’ △소화기 내시경 실시간 검진 시스템 ‘기가닷 AI(GIGA dot AI)’를 소개하며 전 세계 80여개 업체와 미팅을 진행했다.

특히 써비레이는 방문객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아 부스를 마무리하기 전 준비해놨던 브로셔가 모두 소진됐고, 기기의 샘플 구매가 현장에서 이뤄졌다고 아이도트는 밝혔다.

아이도트 글로벌세일즈마케팅 담당자는 “메디카에 참여한 인공지능 전문 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인공지능 시연을 진행한 기업은 아이도트 한 곳으로 자사의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뻤다. 특히 써비레이의 경우 이번 전시회에서 베트남 L사와 계약을 성사, 써비레이 외에도 다른 솔루션들의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여러 바이어와 미팅을 진행한 만큼 해외 영업·마케팅에 집중해 실질적 글로벌 매출을 끌어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leemsu88@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