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리뷰] 이동이 많은 사람을 위한 소형 프로젝터, 위맥스 고 어드밴스드 300
상태바
[더기어 리뷰] 이동이 많은 사람을 위한 소형 프로젝터, 위맥스 고 어드밴스드 300
  • by 박영수 기자
프리젠테이션 등 다양한 업무를 위해 모니터나 TV에 노트북 등 스마트 기기를 연결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작은 화면으로 고객 주목도가 떨어져 업무효율이 떨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해 빔 프로젝터를 사용하기도 한다.

빔 프로젝터를 사용하려면 가격, 성능 등을 따져야 하며, 스크린과 스피커 등 복잡하고 설치할 게 많아서 망설여진다. 이런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작은 크기이면서 성능도 괜찮은 프로젝터가 있다. 

지난 2월 주머니에 들어가는 크기의 프로젝터 ‘위맥스 고’를 국내 출시해 주목받은 앰플라(Ampula Inc.)가 이동에 적합한 휴대용 ALPD 레이저 프로젝터인 ‘위맥스 고 어드밴스드 300이 있다.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휴대하기 편리한 크기와 무게에도 불구하고,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ALDP 프로젝터라는 것이다. 게다가 내장 배터리와 블루투스 리모컨 사용으로 조작도 간편하다.

 

휴대하기 편리한 디자인과 구성품

제품 박스를 열면 프로젝터와 블루투스 리모컨, 충전용 어댑터, 사용설명서가 들어 있다. 프로젝터는 심플하면서 세련된 블랙톤의 디자인의 직사각형 박스 형태이다. 고급스러운 마감으로 이목을 끌 것 같다.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
프로젝터의 크기는 가로 21.5cm x 세로 11.5cm, 두께 약 2.4cm, 무게 789g에 불과해 가방에 넣고 다니기 편리하다.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 크기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 크기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 무게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 무게 측정 모습
전면에는 레이저 렌즈가 있는데, 금색의 플라스틱 하우징을 좌측으로 밀면 전원이 켜진다.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 전면 모습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 전면 모습
뒷면에는 USB-C타입 충전, 소리출력, USB2.0, HDMI 단자가 있으며, 좌우 측면에는 열배출을 위한 대각선의 미세한 구명이 있다.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 뒷면 모습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 뒷면 모습
상단에는 로고 각인에 어울리는 작은 LED등이 있는데, 전원상태를 표시해 준다. 배터리의 전원이 부족하면 흰색에서 빨간색으로 바뀐다.

밑면에 있는 미끄럼 방지 고무가 부착되어 있으며, 스탠드를 세우면 15도 각도를 만들 수 있다.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 밑면 모습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 밑면 모습
15도 각도를 올리면 같은 장소에서 좀 더 큰 화면을 위로 만들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시청하기에 편리하다.

스탠드를 세운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 모습 
스탠드를 세운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 모습 
충전용 어댑터는 USB-C 타입 형태로 최대 65W를 지원하며, 무게는 약 204g정도이다.

충전용 어댑터 모습
충전용 어댑터 모습
이 어댑터를 국내에서 사용하려면 변환 어댑터(일명 돼지코)가 필요한데, USB-C타입의 PD충전기가 있으면 사용해도 된다.

충전용 어댑터 무게 측정 모습
충전용 어댑터 무게 측정 모습
블루투스 리모컨은 AAA 건지가 2개를 넣어야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리모컨 모습
블루투스 리모컨 모습
처음 프로젝터와 리모컨을 연결할 때에는 프로젝터 화면에 연결 안내화면이 보여진다. 리모컨을 약 20cm 정도 가까이 두고, 아래 좌우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된다.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프로젝터에서 소리로 알려준다. 

블루투스 리모컨 연결 모습
블루투스 리모컨 연결 모습
 

작지만 강력한 성능과 간편한 조작

일반적으로 프로젝터의 광원은 일반 램프나 LED가 사용된다. 일반 램프는 비교적 수명이 짧고, 열이 많이 나면서 켜고 끄는데 시간이 걸리는 단점이 있으며, 크기가 큰 편이다. 한편 LED광원은 전기를 적게 사용하면서 열도 덜 난다는 장점이 있지만, 밝기와 색재현성이 떨어지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의 광원은 전력 소비량을 줄이고, 조명효율이 좋은 ALPD 레이저이다. ALPD레이저 광원은 영화관에서 사용하는 광원으로, 투사되는 이미지의 밝기, 채도, 대비를 높여 고화질의 화면을 구현해 준다.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 화면 모습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 화면 모습
이 제품의 기본 해상도는 1080P FHD이며, 4K화질을 지원한다. 또한 HDR 기술이 적용되어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만들어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 같게 만들어 준다. 

비교적 깨끗하고 선명한 화면
비교적 깨끗하고 선명한 화면
특히 600 안시루멘(ANSI lumen)임에도 불구하고, 밝은 낮에도 비교적 깨끗한 화면을 만들어 준다. 동일한 크기의 다른 프로젝트보다 다양한 주변광 조건에서도 선명한 시청 경험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낮에 본 화면 모습
낮에 본 화면 모습
참고로 안시 루멘은 미국표준협회(American National Standard Institute)에서 제시한 밝기의 표준인데, 외부와 차단된 실내에서는 400 안시 루멘, 일반 실내에서는 600~1000 안시 루멘, 넓은 공간에서는 2000안시 루멘 이상의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다.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는 39Wh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프로젝터를 놓기만 대화면을 만들 수 있다. 전원연결 없이 약 1시간30분정도 사용이 가능하며, 충전단자도 USB-C 타입이라 PD충전을 지원하는 휴대용 보조배터리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프로젝터와 벽 또는  스크린 사이의 거리에 따라 40인치에서 최대 120인치의 FHD화질의 선명한 화면을 만들 수 있다. 약 1m 거리면 40인치, 약 1.5m 거리면 60인치, 약2.6m 거리면 100인치, 약 3미터 정도 거리면 120인치 화면을 만들 수 있다. 

스크린과의 거리에 따라 화면 크기가 달라진다.
스크린과의 거리에 따라 화면 크기가 달라진다.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는 자동 TOF 포커스 기능과 키스톤 보정기능 기능으로 사용이 편리하다. 자동 초점 기능은 수 초 이내에 초점을 재조정함으로써 화면의 선명도를 유지해 준다. 또한 자동 키스톤 보정기능은 4군데 모서리에 작동되므로 틀어진 화면을 비교적 빠른 시간에 네모  반듯하게 만들어 준다.

자동 키스톤 보정 화면
자동 키스톤 보정 화면
이 같은 스크린 조정 기능은 항상 이미지 위치가 스크린 영역 내에 유지되도록 하는데, 초기 설정된 대로 사용해도 되며, 간편하게 변경 설정할 수 있다.

포커스 및 키스톤 보정 설정 화면
포커스 및 키스톤 보정 설정 화면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는 HDMI와 USB 포트 외에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장치 또는 노트북에서 콘텐츠를 공유할 때 내장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모듈도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 기기 연결 설정 모습
스마트 기기 연결 설정 화면
또한, 스마트 OS로 구동되는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는 최상의 하드웨어 설정과 함께 유튜브 등 영상 스트리밍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스마트 OS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과 한글이 지원되기 때문에 블루투스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스마트 OS 메인 설정 화면
스마트 OS 메인 설정 화면
사용환경에 따라 화면 이미지 및 사운드 설정도 프리셋이 있어서 간편하게 바꿀 수 있다.

이미지 설정은 영화, 키즈, 스포츠 모드 등 다양한 프리셋이 있어서 최적의 화면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으며, 사운드도  영화, 게임, 뮤직, 스포츠 등 프리셋을 설정하면 시청효과를 높일 수 있다.

화면 설정 화면
이미지 화면 설정 화면
2W의 스피커가 2개가 있어서 소리도 무난한 편이다. 더 좋은 소리를 경험하려면 좋은 스피커에 유선이나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하면 된다.

사운드 설정 화면
사운드 설정 화면
블루투스 5.0을 지원하기 때문에 프로젝터를 블루투스 스피커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화면을 끄고 온전히 스피커로도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할 때 화면 모습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할 때 화면 
무선 네트워크 속도를 테스트할 수 있어서 스트림 영상을 시청할 경우에는 미리 화질을 조절해 끊기는 불편함 없이 시청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무선 연결 속도 테스트 화면 
무선 연결 속도 테스트 화면 
 

총평

Ampula의 특허받은 ALDP 기술이 적용된 위맥스 고 어드밴스 300 ALDP 프로젝터는 작은 크기에 밝고 선명한 FHD 화면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프리젠테이션 등 이동 업무가 많은 직장인과 캠핑 등 야외에서나 이 방 저 방 옮겨 다니면서 대화면을 즐기려는 프로젝터 입문자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참고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할인받으면 비교적 저렴한 구매가 가능하다.
https://www.aliexpress.com/item/1005004163956207.html

디자인 ★★★★★
기능   ★★★★★
성능   ★★★★☆
가격   ★★★★★

제원

상품명: Wemax Go Advanced 300
표준 해상도: 1920x1080P, 4K 지원
광원: ALPD 레이저
스로우 비율: 1.2:1
밝기: 600 ANSI 루멘
화면 크기: 40-120 인치
초점: 자동 TOF 초점
자동 키스톤 보정: 예, 4 점
주조: 미라캐스트/에어 플레이
OS: 예
무선: 2.4/5GHz
블루투스: 4.1
저장: 2G RAM + 16G ROM
인터페이스: Type-Cx1, USBx1, HDMIx1, Headphonex1
스피커: 2Wx2, Wanos
음성 길잡이: 예
전력: 65W
입력: 20V ~ 3.25A
내장 배터리: 39 Wh
제품 크기: 8.46x4.53x0.97 인치

 

WEMAX 소개

위맥스(WEMAX)는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기술기업인 Ampula Inc.의 브랜드이다, Ampula Inc.는 어디서든 풍부한 시각 경험을 공유하도록 지원한다는 사명으로 설립되었으며, WEMAX는 집이나 소규모 사업장을 지능적으로 연결하는 프로젝터 등 원스톱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WEMAX 제품들은 최대한 향상된 시각 경험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의 감동을 주는 특별한 순간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