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텔, iSIM 기반 모듈로 글로벌 연결성 및 유연한 배포 모델 지원
상태바
큐텔, iSIM 기반 모듈로 글로벌 연결성 및 유연한 배포 모델 지원
  • by 이재연 기자
출처: Quectel Wireless Solutions
출처: Quectel Wireless Solutions
큐텔 와이어리스 솔루션이 통합 SIM(iSIM)을 지원하는 새로운 BG773A-GL 초소형 LTE Cat M1, NB1 및 NB2 모듈을 출시했다.

새 모듈의 iSIM 기능은 기본적으로 단일 재고관리단위(SKU) 번호가 있는 장치로 전 세계의 개별적 장치 요건에 부합하는 적절한 연결성을 확보할 수 있어 통합업체 및 사물 인터넷(IoT) 서비스 제공업체에 높은 유연성과 간결성을 제공한다. 궁극적으로는 통합업체가 무선 연결을 채택하는 방법을 간소화해 국가마다 개별적인 SIM 카드를 설치하지 않고 현장이나 국가별 적응을 위한 절차를 줄여 기존의 플라스틱 SIM 배포 물류의 복잡성을 해결한다.

큐텔은 iSIM의 가능성을 현실로 바꾸기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IoT 연결의 가능성을 혁신하는 새로운 내장형 및 통합형 SIM의 기능과 모듈의 성능을 정밀 조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BG773A-GL 모듈의 또 다른 특징은 MIPS 5150 프로세서와 통합 RAM 및 플래시로 구현된 초저전력 소모로 절전 모드(PSM) 및 확장된 불연속 수신(eDRX) 모드 등 다양한 방식에서 전류 소비를 크게 줄인다는 것이다. 무엇보다도 BG773A-GL은 포괄적인 하드웨어 기반 보안 기능인 ISE(통합 보안 요소)를 지원한다. 이는 iSIM이 배포 지점에서 사용 가능한 최상의 연결 시스템에 접속할 때 강력한 보안 요소에 의존하기 때문에 필수적인 기능이다. BG773A-GL 모듈은 2022년 7월 중순 출시될 예정이다.

리처드 하트(Richard Hart) 큐텔 글로벌 연결성 담당 이사는 ”글로벌 시장에 iSIM 연결을 지원하는 BG773A-GL 모듈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통합업체는 하나의 SKU가 부여된 단일 제품을 생산해 물류 및 공급망 문제를 덜 수 있다. 또 IoT 업체는 제품을 어느 곳이든 안전하게 배포할 수 있다. 제품을 현지화하거나, 다양한 시장의 사양에 맞게 여러 버전으로 제작할 필요 없이 하나의 제품으로 안정적인 고품질 연결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 모듈을 출시하면서 IoT 간소화를 위한 힘찬 도약을 시작했으며, 이는 더 스마트한 세상을 구축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단계”라고 덧붙였다.

BG773A-GL 모듈은 14.9㎜×12.9㎜×1.9㎜ 크기 초소형 SMT 폼 팩터로 공급되며 통합업체와 개발업체는 저전력 소비와 소형 디자인의 장점을 활용해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설계할 수 있다. BG773A-GL은 산업 표준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기능을 갖춰 무선 POS, 스마트 계측, 트래킹, 휴대형 기기 등 광범위한 IoT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큐텔은 iSIM 분야를 개척한 글로벌 보안 선도 기업인 키젠(Kigen)과 협력해 BG773A-GL에 iSIM 기능을 접목했다. 키젠이 자랑하는 업계 최고의 iSIM OS 및 키 삽입 서비스는 OEM이 시장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큐텔의 연결성을 강화하는 다양한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빈센트 코르스타네(Vincent Korstanje) 키젠 최고 경영자(CEO)는 ”큐텔이 BG773A-GL의 사전 포장(pre-packaged) 솔루션으로 키젠의 iSIM을 채택한 것은 iSIM 기술과 우리 생태계의 성숙도를 말해주는 증거”라며 ”큐텔은 대량 생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큐텔과 키젠의 협력을 발판으로 OEM 업체들은 순수 내장형 시스템 제조에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완전한 IoT 솔루션 제조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ljy@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