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 클래스 IT 프로페셔널로 성장하게 할 유용한 아이템 3
상태바
탑 클래스 IT 프로페셔널로 성장하게 할 유용한 아이템 3
코딩 교육 의무화 이후,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IT 인재 육성 열풍 계속되고 있어
IT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 점점 높아져
더욱 조용하고, 정교하게 업그레이드된 최고급 무선 마우스, 로지텍 MX Master 3S
  • by 이재연 기자
로지텍의 최고급 무선 마우스 ‘MX Master 3S’
로지텍의 최고급 무선 마우스 ‘MX Master 3S’
2022년 대한민국은 그야말로 IT 열풍을 겪고 있다. 지난 2019년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코딩 교육을 의무 교육으로 편성하는 등 국가 차원에서도 IT 인재 육성을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 있고, 개인 차원에서도 이미 많은 이들이 마인크래프트(Minecraft), 로블록스(ROBLOX) 등 다양한 게임과 플랫폼을 통해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

이와 같은 사회 분위기와 함께 IT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한 관심도 또한 점점 높아지고 있다. 탑 클래스의 IT 전문가들은 자신의 업무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직접 사용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구매에 투자를 아끼지 않기 때문에, 이들이 구매하는 아이템은 품질과 편의성을 담보하고 있기 마련이다.

자신이 IT 프로페셔널을 꿈꾸고 있거나 전문가가 사용하는 IT 아이템을 경험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탑 클래스 IT 프로페셔널로 성장하게 할 유용한 세 가지 IT 아이템을 만나 보자.

# 무소음 클릭, 8,000 DPI 다크필드 센서 탑재! 더욱 업그레이드 된 로지텍(Logitech)의 최고급 무선 마우스, 'MX Master 3S'
IT 전문가들이 장비를 구성함에 있어 가장 먼저 구매를 고려하는 제품군은 바로 주변기기 일 것이다. 이 중 마우스의 성능은 관련 업무의 효율성에 영향을 주는 가장 중요한 요소다.

이번 달 국내에 정식 출시한 ‘MX Master 3S’는 전작 ‘MX Master 3’에 대비해 성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최고급 무선 마우스 제품이다. 전작과 비교해 2배 늘어난 8,000 DPI의 로지텍 다크필드(Darkfield) 센서로 어떠한 표면 환경에서도 지연 없이 정확한 컨트롤이 가능하고, 무소음 클릭 소음을 탑재해 클릭 소음은 90% 이상 감소해 작업에만 몰두할 수 있다.

또한 초고속 매그스피드(MagSpeed) 스크롤 휠을 탑재해 픽셀 단위의 정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스크롤 모드를 전환할 수 있어 단순 업무부터 정밀한 조작이 필요한 작업까지 용도에 맞게 처리할 수 있다. 게다가, 페일 그레이 컬러를 새롭게 출시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오랜 업무에도 편안히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디자인 또한 특징이다. 손 모양과 손가락 위치를 고려한 외관 설계로 편안한 그립감을 경험할 수 있고, 물결 패턴의 고무 소재로 옆면을 구성해 미끄러질 위험이 없다. 측면에 있는 엄지 휠, 제스처 버튼, 앞/뒤로 가기의 버튼 구성은 업무 능률을 높인다.

Logi Options+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앱 별 프로필을 설정하고, 마우스 휠과 각 버튼에 원하는 기능을 나에게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도 있다.

제품 연결의 경우 블루투스 LE와 로지 볼트(Logi Bolt) USB 리시버를 통한 연결을 모두 지원하며, 이지 스위치 기능으로 3대의 기기와 동시 페어링이 가능하다. 또한 로지텍 플로우(FLOW) 기능을 통해 최대 3대의 PC를 1대의 마우스로 넘나들며 사용할 수 있고, 윈도우, 맥OS, 리눅스 등 다양한 OS를 지원해 멀티 OS 환경에 적합하다. USB-C 포트를 통한 고속 충전으로 한 번 완충하면 최대 70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긴 배터리 수명을 갖춘 것 또한 특징이다.

# 다양한 전문가 환경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델(Dell)의 데스크탑 워크스테이션 'Precision 7920 Tower'
이제는 업무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 다양하고 복잡한 작업을 여럿이 나누어 협업하는 것이 주요한 업무 방식으로 여겨지고 있다. 물론 일반 데스크탑도 성능 부분에서 상향 평준화 되었지만, IT 전문가들이 당면한 수많은 업무를 동시에 해결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델의 'Precision 7920 Tower'는 뛰어난 확장성과 다각화된 작업 능력을 갖춘 데스크탑 워크스테이션 제품이다.

프로세서 당 최대 28개의 코어를 갖춰 고용량ㆍ고성능 툴도 무리 없이 실행 가능하다. 듀얼 프로세서를 확보했을 때 56개의 코어를 탑재할 수 있고, 메모리 또한 최대 3TB까지 확장할 수 있어 더욱 빠른 일처리가 가능하다. 특히 최대 10개의 2.5 인치 SATA 드라이브, 3.5인치 SAS 드라이브 또는 최대 4개의 M.2 SSD 또는 U.2 PCIe NVMe SSD를 연결할 수 있어 안정적이고 유연한 인터페이스를 완성할 수 있다.

10세대 인텔(Intel) 코어 v프로 프로세서로 보안성과 성능을 동시에 강화했고, AMD Radeon Pro와 NVIDIA Quadro RTX 그래픽카드를 탑재해 최대 900W의 그래픽 성능을 지원한다. 또한 우수한 냉각 시스템과 방열 설계를 갖춰 여러 개의 대용량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해도 발열을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다. 델의 AI 기반 소프트웨어인 ‘Dell Precision Optimizer’를 활용하면 실무자가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기능을 분석하고 개별 기능을 간단하게 설정 및 구성할 수 있어 최소의 조작만으로도 최대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 빠른 검색 속도와 나만의 워크플로우 구축 기능을 갖춘 생산성 툴, '알프레드 4 for Mac'
아직 국내에서는 윈도우(Windows) 기반의 PC가 주류를 이루고 있지만, MacOS는 IT 스페셜리스트에겐 필수인 OS다. 이와 관련해, 개발자 커뮤니티에서는 항상 어떠한 소프트웨어가 MacOS 환경에서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을지에 대해 활발하게 정보를 교환하기도 한다.

단순한 타이핑만으로도 검색 목록을 기억하고, Mac 환경에서 나만의 워크플로우를 구축할 수 있는 위한 생산성 툴인 ‘알프레드 4 for Mac’을 만나보자.

프로그램에 내장된 검색창을 통해 철자 일부를 검색하는 방식만으로 저장된 파일과 설치한 프로그램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으며, 맥 키보드로 option + Space Bar를 누르면 빠르게 실행된다. 검색 목록에서 제외하고 싶은 항목이나 가장 먼저 노출되기를 원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우선 순위를 설정하면 되고, 단축키와 키워드를 활용해서 원하는 결과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찾아낼 수도 있다.

클립보드를 활용하면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찾아볼 필요도 없고, 그 중 지속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문서는 자신만의 축약형 텍스트를 적용하면 언제든지 살펴볼 수 있다. 사용자에 맞는 워크플로우 구성이 가능한 것 또한 특장점 중 하나다.

특정 명령어를 입력하면 휴지통 비우기 등의 간단한 기능부터 특정 프로그램 실행 및 종료, 지정 웹사이트 내 특정 키워드 검색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 빠르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유료 기능인 알프레드 파워팩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면, 키워드, 단축키 등을 그룹별로 구분해 정리할 수 있어 매일 해야 할 업무를 원활하게 파악할 수도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이재연 기자
이재연 기자 ljy@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