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증권거래소, 데노도 플랫폼 활용해 고객 데이터 전달 속도 높여
상태바
인도네시아 증권거래소, 데노도 플랫폼 활용해 고객 데이터 전달 속도 높여
데이터 전달용 논리적 데이터 플랫폼으로 비용 줄이고 협력 유도
  • by 강민호 기자
데이터 통합·관리 업계를 선도하는 데노도(Denodo)가 인도네시아 증권거래소(Indonesia Stock Exchange, IDX)에 자사의 플랫폼을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IDX는 데노도 플랫폼을 현대적 데이터 관리 아키텍처의 전략적 구성 요소로 삼아 고객에게 양질의 시장 데이터를 더 빠르게 배포할 계획이다.

인도네시아 자본 시장의 규제 기관이자 거래 기관인 IDX는 대중이 정보를 바탕으로 올바른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시장 데이터 제품 솔루션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락소노 W.위도도(Laksono W.Widodo) IDX 거래·멤버십 총괄은 “IDX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춰 회원과 이용자들이 더 쉽게 시장 데이터를 입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런 목표를 달성하고 IDX 데이터 서비스 솔루션의 질을 높이려면 논리적 접근법으로 데이터를 관리하고 통합해야만 한다”고 말했다.

IDX는 매일 상당량의 거래 데이터를 취급한다. 그 중 주식 채권·거래 데이터가 IDX가 취급하는 가장 대표적인 데이터다. 이런 데이터는 여러 독립형 분산 시스템으로 옮겨지는데 데이터 구조가 서로 다르고 IDX 안팎의 데이터 소스 네트워크가 방대해서 데이터를 서로 연결하고 통합해 다뤄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데노도 플랫폼이 지원하는 논리적 데이터 패브릭을 활용하면 이 모든 이형 데이터를 단일 지점에서 관리할 수 있다.

락소노 총괄은 “IDX가 데노도의 도움을 받아 해결한 첫 번째 데이터 문제는 다른 API 데이터 소스로 실시간 메시징 데이터와 스트리밍 데이터를 통합해 새로운 시장 데이터 시스템 이니셔티브를 지원하는 일이었다”며 “다른 해결 사례까지 감안하면 데노도는 데이터 소스를 늘리고 있는 IDX의 장기 데이터 아키텍처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데노도는 정보 전달 속도를 높이는 단일 논리적 데이터를 통해 데이터 관리 및 관리 방식을 개선할 예정이다.

라비 샹카르(Ravi Shankar) 데노도 최고마케팅책임자 겸 수석부사장은 “고객을 위해 안전한 데이터 제공 경로를 구축하려는 IDX를 지원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데노도 플랫폼은 데이터 액세스를 앞당기고 시장 접근 속도를 개선하려는 IDX와 같은 조직에 큰 도움이 될 진보적인 데이터 통합·관리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강민호 기자
강민호 기자 kmh@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