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마이프렌즈, 그라운드X와 손잡고 NFT 기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혁신
상태바
비마이프렌즈, 그라운드X와 손잡고 NFT 기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혁신
그라운드X의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과 연동해 뛰어난 접근성과 사용성 제공
  • by 오민준
출처: 비마이프렌즈
출처: 비마이프렌즈
팬덤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공동대표 배상훈, 서우석)가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 사는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과 디지털 자산 지갑을 연결, 팬덤 NFT를 발행⋅관리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혁신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카카오톡으로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서 비스테이지 크리에이터와 팬덤 모두가 NFT를 관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해 팬덤 커뮤니티를 더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그라운드X는 팬덤 NFT와 함께 더 다양하고 매력적인 지식 재산권(IP)과 콘텐츠를 활용한 NFT를 클립에 담아 글로벌 NFT 시장에도 진출해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서우석 비마이프렌즈 공동대표는 “비스테이지에 NFT 기반의 크리에이터 경제를 구현해 크리에이터, 브랜드, 팬덤 모두에게 매력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커뮤니티를 더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그라운드X와 협력해 NFT를 편리하게 제공하고, 앞으로 다양한 NFT 생태계로 확대해 글로벌 이용자 대상으로도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의 리더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