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러시 개발진, 맥슨 합류... 지브러시와 맥슨 전 제품군의 기능과 혁신 강화 기대
상태바
지브러시 개발진, 맥슨 합류... 지브러시와 맥슨 전 제품군의 기능과 혁신 강화 기대
  • by 박영수 기자
출처: MAXON Computer GmbH
출처: MAXON Computer GmbH
전문가용 3D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사 맥슨(Maxon)이 픽소로직(Pixologic) 자산 인수와 관련된 재정적·법적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했다고 발표했다.

픽소로직은 아카데미 수상에 빛나는 조각·페인팅 소프트웨어 ‘지브러시(ZBrush)’를 개발한 업체다. 지브러시 개발에 참여한 전 직원이 이미 맥슨에 합류한 상태다. 이에 따라 160억유로 규모에 달하는 3D 애니메이션 업계[*]에 종사하는 디지털 아티스트들에게 창의적이고 뛰어난 도구를 제공하는 한편 시장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려는 맥슨의 행보가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맥슨은 지브러시 인수 이후 제품 개발에 차질이 발생하지는 않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맥슨 개발진과 지브러시 개발진의 통합, 관련 기술 흡수와 그에 따른 잠재적 통합에 힘입어 지브러시와 맥슨 전 제품군의 기능과 혁신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지브러시 개발진 통합에 힘입어 마케팅, 교육, 지원 자원이 더욱 늘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페르 알론(Ofer Alon) 픽소로직 설립자 겸 비져너리(Visionary)는 “맥슨과 함께 일하게 돼 기쁘다”며 “뛰어난 제품과 혁신으로 열정을 다해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를 뒷받침해 온 훌륭한 전통을 공유하고 있는 만큼 분명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비드 맥가브런(David McGavran) 맥슨 최고경영자는 “이번 통합은 우리의 모든 제품에 영향을 미쳐 발전과 품질 강화로 이어질 것”이라며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 쇄신에 그치지 않고 산업에 대변혁을 일으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