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리뷰] 전설의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303 슈라우드 에디션
상태바
[더기어리뷰] 전설의 게이밍 마우스, 로지텍 G303 슈라우드 에디션
  • by 박영수 기자
지난 해 12월, 에임 천재 슈라우드와 협업해 만든 ‘로지텍 G303 슈라우드 에디션’이 국내에 정식 출시되었다. 슈라우드는 FPS게임인 ‘카운터 스트라이크’에서 뛰어난 실력으로 유명한 전직 프로게이머이자 트위치에서 현재 9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게임 스트리머이다.

로지텍 G303 슈라우드 에디션
로지텍 G303 슈라우드 에디션
국내 FPS 게이머들에게 관심이 많은 이 제품을 보름 정도 사용해 보았다.

 

구성품

‘로지텍 G303 슈라우드 에디션’은 블랙색상에 슈라우드 로고가 박힌 박스가 돋보인다.
구성품은 마우스 본체, 리시버와 리시버 연장 어댑터, 퀵가이드, 스티커, C타입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케이블이 C타입으로 바뀌면서 연결할 때 편리해 졌다.

‘로지텍 G303 슈라우드 에디션’ 구성품
‘로지텍 G303 슈라우드 에디션’ 구성품
 

외형
'G303 슈라우드 에디션’은 기존 G302 유선모델을 슈라우드와 협업해서 재설계한 새로운 모델인 것 같다. 아무래도 슈라우드의 손에 맞추다보니, 마우스 전체 너비와 길이가 조금 커진 느낌이다.

좌우 대칭형 디자인이며, 아래쪽에 리시버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배치되어 있다. 마그네틱 방식으로 서랍처럼 편하게 열고 닫을 수 있다. 앞 쪽에는 유선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C타입 포트가 있으며, 충전할 수 있다.

상단의 블랙색상과는 달리 측면에는 스모크 느낌의 반투명으로 내부가 살짝 보이는데, 자세히 보면 슈라우드의 파지에 따른 선모양의 무늬 디자인을 볼 수 있다. 에디션 제품답게 슈라우드의 마우스 그립 포지션을 따라해 볼 수 있도록 배려한 듯 보인다.

좌측에는 사이드 버튼이 2개가 배치되어 있으며, 마우스 등쪽의 가운데 버튼은 설정된 DPI를 변경하는 버튼이 있다. 휠까지 포함하면 총 6개의 버튼이 있다.

바닥에는 2개의 커다란 PTFE피트가 배치되어 있어 마찰을 최대한 줄이면서, 움직임을 최소화할 수 있다. 실제 25,600 DPI로 설정하면 거의 움직이지 않아도 화면 전체를 컨트롤 할 수 있다. 실제로는 마우스 조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일반인은 1,600 DPI 정도로 설정해 사용하는 게 좋다.

G-HUB 또는 마우스 상단 가운데 버튼을 눌러 DPI를 변경하면, 색상이 바뀌기 때문에 식별하기 편리하다. G-HUB는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실제 제품 크기는 길이 약 117mm, 너비 약 64.5mm, 높이 약 39.8mm 정도이며, 무게는 약 73g, 리시버를 넣으면 약 75g 정도로 가벼운 편이다. 제품의 크기나 무게는 재는 각도에 따라 조금 다를 수 있다.

 

최신기술 적용
‘G303 슈라우드 에디션'에 사용된 무선기술은 로지텍의 최신 기술인 라이트 스피트(Light Speed)가 적용되었다. 무선이지만, 빠른 반응속도와 함께 유선처럼 빠르고 끈기지 않는 연결 속도를 보여 준다,

센서도 로지텍의 최신 센서인 Hero 25K 센서가 탑재되어 있다. Hero(High Efficiency Rating Optical Sensor) 센서 덕분에 가속도 40G, 최대속도 400IPS를 구현하며, 400DPI부터 최대 25,600DPI까지 조절이 가능해 졌다.
충전 후 사용시간은 최대 145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보통 게이밍 마우스에 많이 쓰이는 RGB 조명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도 있지만, Hero 센서는 높은 성능과 함께 전력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주기 때문에 사용시간이 꽤 긴 편이다.

 

그립감
마우스 그립감은 일반 마우스와는 다른 느낌을 준다,
가운데 부분이 높은 편이면서, 다이아몬드 형태의 디자인이라 핑거, 클로 그립에 적합하다.
보통 핑거그립을 사용하면 손목에 무리가 오기 쉬운데, 75g이라는 가벼운 무게 덕분에 장시간 게임을 해도 손목에 크게 무리가 오지 않는다. 그리고 빠른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손에 밀착되는 느낌을 주면서,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손이 아주 작은 사용자를 제외하면, 적응하는 시간이 지나면 게임 할 때 꽤 좋은 그립감을 준다.
클릭감과 클릭음도 좋은 편이다. 빠른 움직임 뿐 만 아니라 조준이 잘 되어 조금 실력이 좋아진 느낌을 줄 것이다. 슈라우드 같은 프로 게이머가 되고 싶다면 도전해 보자.

 

총평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무선임에도 안정적인 연결과 함께 사용이 편리하다. RPG나 FPS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 중 구매를 생각한다면, 마우스를 잡아보고 구매를 하면 좋을 것 같다.
디자인 ★★★★★
기능 ★★★★☆
성능 ★★★★★
가격 ★★★★☆

 

제원
모델명 : 로지텍 G303 슈라우드 에디션
크기 및 무게 : 125.0mm (높이) x 63.5mm(너비) x 40.0mm(높이) / 약 75g
배터리 수명 : 145시간
센서: HERO™
-해상도: 100~25,000 DPI
-최대 가속: >40G
-최대 트래킹 속도: >400IPS
-제로 스무딩/가속/필터링
반응성
-USB 보고율: 1000Hz(1ms)
-마이크로프로세서: 32-bit ARM
기술적 사양 : LIGHT SPEED 무선 기술 / 온보드 메모리 / 클릭 인장 시스템 / 무첨가제 PTFE 피트
시스템 요구 사항 : USB 포트 / Windows®8 이상, macOS 10.11 이상


로지텍은
로지텍(Logitech)은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디자인하여 사람들이 원하는 디지털 경험과 연결한다. 35년 전부터 사람과 컴퓨터를 이어주는 PC 주변기기를 선보여왔고, 현재는 음악, 게이밍, 비디오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멀티브랜드 기업으로서 우리의 삶을 디지털 경험과 연결하고 있다. 로지텍의 브랜드에는 로지텍(Logitech), 로지텍 G(Logitech G), 아스트로 게이밍(ASTRO Gaming), 얼티밋이어(Ultimate Ears), 제이버드(Jaybird), 블루 마이크로폰(Blue Microphones) 등이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로지텍 웹사이트(www.logitec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