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라이즈 HP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오멘 16 사전 예판 시작
상태바
에스라이즈 HP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오멘 16 사전 예판 시작
  • by 오민준
HP 게이밍 노트북 HP OMEN 16
HP 게이밍 노트북 HP OMEN 16
HP 공식 유통사 ㈜에스라이즈(대표이사: 사승목)은 HP의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라인업인 ‘OMEN16’의 예약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게임이 출시되면 언제나 걸림돌이 되는 것은 ‘사양’이다. 차세대 하드웨어, 게임 엔진들이 등장하면서 그에 상응하는 하드웨어 사양의 요구도 높아지기 마련이다. 21년 하반기 대작 게임들이 잇따라 출시됨에 따라 그래픽카드의 수요는 늘고 있지만, 여전히 그래픽 카드를 구하기란 쉽지 않다. 당분간 22년도 이와 같은 현상은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이런 상황 속에서 출시되는 게이밍 노트북은 게이머들의 선택 폭을 넓히며 유혹하고 있다.

HP의 게이밍 노트북인 HP OMEN 16은 고사양 게이밍 노트북답게 데스크톱에 견줄만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며 게임에 최적화된 슬림한 디자인과 부드러운 디스플레이가 돋보여 게이머들에게 안성 맞춤인 제품이다. 다양한 게임을 구동할 수 있는 높은 사양, 16인치의 넓은 디스플레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몰입감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HDMI 포트가 탑재되어 있어 외장 디스플레이에 연결하여 데스크톱처럼 활용도 가능하다.

HP OMEN 16는 AMD 라이젠 7-5800H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70 탑재 모델과 AMD 라이젠 5-5600H와 지포스 RTX 3050Ti 탑재 모델로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빠르게 변화하는 게이밍 환경에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이다.

16.1형 크기의 대화면에 주사율 144Hz로 배틀그라운드, 사이버펑크 2077 등 주요 게임 및 미디어 콘텐츠를 원활하게 실행 가능하며 300nit 밝기와 색재현율 100% sRGB로 높은 밝기 및 뛰어난 색 재현율을 지원해 야외에서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HP 게이밍 제품군에만 적용되는 소프트웨어 ‘OMEN Gaming Hub (오멘 게이밍 허브)’ 하나로 시스템 성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하여 오버클럭, 팬 속도 제어, 조명설정, 네트워크 부스터 등 다양한 설정을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클릭 한번으로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다. 게이머들뿐만 아니라 일반사용자 크리에이터에게도 활용도가 높다.

노트북의 특성상 내부 공간이 비좁아 발열 배출이 쉽지 않다. 안정적인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발열 관리가 중요한데 오멘 16은 전작대비 팬 블레이드는 2.5배 더 얇아지고 2배가량 많아져 더욱 강력한 쿨링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OMEN TEMPEST 냉각 기술’이 적용되어 게임 플레이에 최적의 시스템과 높은 안정성을 제공하며 IR 써멀 센서를 통해 PC부품에 직접적인 접촉 없이 온도를 측정, 기존 사용자 사용 환경에 따른 열, 성능, 음향 최적화 개선에 도움을 준다. 오멘 15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팬 소음 또한 확실하게 잡아낸 게 특징이다.

그 외에 메모리, SSD 추가 슬롯을 통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다양한 포트로 구성되어 있어 멀티 디스플레이 환경 구성 등 사용자 환경에 맞게 게이밍 환경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한 한번 완충으로 최대 9.5시간 작동하며 45분만에 50%까지 채우는 급속 충전 기능도 내장되어 있으며 생생한 음질을 제공하는 'Bang & Olufsen' 스피커도 장착되어 있다.

특히 OMNE 16-0147AX는 지난 8월 출시 후 한달만에 국내 첫 입고 물량이 완판 되어 추가 오더가 진행된 히트제품이다. 현재 오멘 16 AMD 시리즈는 11번가, 이베이, 스마트 스토어에서 예약판매를 진행 중이며 1월 15일부터 순차 배송예정이다.

㈜에스라이즈 사승목 대표이사는 “게이머들의 니즈가 반영된 HP의 게이밍 노트북 OMEN 16은 우수한 성능과 전작 대비 개선된 기능, 그리고 보다 큰 화면을 통해 게임을 보다 원활하고 실감나게 할 수 있다.”며 “22년에도 더 나은 성능과 가치로 더 많은 게이밍 노트북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오민준
오민준 555jura@sundog.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