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기어 리뷰] 에버미디어 듀얼 웹캠 PW313D와 스피커폰 AS311
상태바
[더기어 리뷰] 에버미디어 듀얼 웹캠 PW313D와 스피커폰 AS311
온라인 수업이나 화상회의에서 최적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발휘
  • by 박영수 기자
오미크론 사태로 코로나 재확산되면서, 비대면 온라인수업이나 화상회의 등 재택업무가 다시 늘고 있으며, 성능 좋은 웹캠이 원격회의나 수업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웹캠은 화질과 함께 내장 마이크 성능이 중요

선명한 화질의 웹캠을 구매하려면 해상도를 확인해야 하는데, FHD이상의 해상도를 지닌 웹캠을 구매하면 된다. 부드러운 영상을 원할 경우는 프레임도 살펴봐야 하는데, FHD 기준으로 초당 30프레임 이상을 지원하면 큰 불편함은 없을 것이다.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초첨이다. 고정 초첨외에 자동으로 초첨을 잡아주는 오토 포커스(AF) 기능과 자동으로 얼굴위치를 인식하는 안면인식 기술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또한 시야각이 넓으면 더 많은 사물을 담을 수 있으니 체크해 봐야 한다.
 
여기에 하나 더 체크해야 할 것이 웹캠에 탑재된 마이크 성능이다. 원격회의나 온라인 수업에서는 내 목소리를 잘 전달해야 대화가 원할 해진다. 해킹의 위협이 있으니, 렌즈에 안전 커버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부착방법은 클립형태이면 노트북이나 모니터 화면위에 간단하게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으며, 삼각대에 연결해 사용하는 것도 있다.
 
이 모든 것을 충족하는 웹캠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오늘은 유튜버들에게 인기 있는 캡처보드로 유명한 대만의 에버미디어에서 나온 듀얼 웹캠 PW313D과 스피커폰인 AS311에 대해 사용해 보았다.


에버미디어 듀얼 웹캠 PW313D

에버미디어 듀얼 웹캠 PW313D
에버미디어 듀얼 웹캠 PW313D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카메라가 두 개라는 점이다. PW313D에는 2개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서로 다른 두 개의 앵글을 동시에 만들어 준다.

줌(Zoom),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구글 미트, 스카이프, 시스코 웹벡스 등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에서 자신과 책상위의 문서나 물건을 동시에 전송할 수 있어서 문서나 교재를 사용하는 경우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좌측 캠은 최대 FHD, 우측은 2K 해상도 설정 가능
좌측 캠은 최대 FHD, 우측은 2K 해상도 설정 가능
PW313D의 왼쪽 카메라는 FHD 1080P 해상도에 30프레임 화질이며, 오른쪽은 2K (2592x1966P) 해상도에 30프레임을 지원한다. 또한 고정초첨과 함께 오토포커스(AF)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또렷한 화면을 제공한다.
왼쪽 카메라는 위로 90도, 아래로 15도까지 움직일 수 있으며, 오른쪽 카메라는 뒤로 195도, 앞으로 75도까지 각도를 각각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 성능도 양호한 편이다. 웹캠 양쪽에 하나씩 두 개의 내장 마이크가 달려 있다.
인공지능(AI) 노이즈 감소기능이 있어 말하는 사람의 자연스러운 목소리를 증폭하고 주변 소음을 감소시킨다. 마이크는 최대 3m정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에버미디어 PW313D 노트북 화면 위 부착 모습
에버미디어 PW313D 노트북 화면 위 부착 모습
기본 제공되는 삼각대
기본 제공되는 삼각대
부착도 편리하다. 클립을 통해 모니터나 노트북에 쉽게 장착할 수 있으며, 받침대 밑에 1/4인치 나사선이 있어 삼각대에 끼어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내장형 프라이버시 셔터가 있어서 의도하지 않는 사용을 막을 수도 있다.

프라이버시 셔터를 닫은 모습
에버미디어 PW313D 프라이버시 셔터를 닫은 모습
에버미디어 PW313D 왼쪽 뒤에 C타입 단자와 연결해 사용
에버미디어 PW313D 왼쪽 뒤에 C타입 단자와 연결해 사용
또한 비디오 및 오디오 최적화 소프트웨어인 CamEngine 4가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비디오 회전, 확대 및 축소, PIP 및 얼굴색상 보정 등을 편리하게 제어할 과 같은 웹캠의 기능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각각의 기능은 단축키를 활용해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PIP 설정모드
PIP 설정모드
PIP(Picture-in-Picture) 기능으로 카메라별 화면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
키스톤 보정 기능으로 문서를 왜곡없이 바로 위에 있는 것처럼 조정할 수 있다.

키스톤 보정기능 사용 설정 모습
키스톤 보정기능 사용 설정 모습
키스톤 보정후 문서 상태
키스톤 보정후 문서 상태
플립, 미러, 회전 및 확대/축소 기능이 있어 이미지 캡쳐시 편리하다.
밝기, 대비, 선명도 등과 비디오 설정 조정을 통해 최상의 화면을 만들 수 있다.
수동초첨, 고정초점은 물론 자동초첨 기능이 있어 원하는 영상을 선명하게 유지할 수 있다.

동영상 설정 모드
동영상 설정 조정 모드
필터 조정 모드
필터 조정 모드
초첨 설정 모드
초첨 설정 모드
단축키 설정으로 AI노이즈 감소, 이미지 필터, 이미지 효과, 키스톤 수정 기능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설정된 웹캠의 영상은  줌(Zoom),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구글 미트, 스카이프, 시스코 웹벡스 등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총평

에버 미디어의 듀얼 웹캠 PW313D는 교재가 필요한 수업이나 영업회의 뿐만 아니라 특별한 앵글을 만들어야 하는 유튜버들에게 간편하게 2개의 화면을 만들 수 있다. 가격은 조금 부담스럽지만, 독특한 기능과 괜찮은 성능 때문에 적극 추천한다.
 
디자인 ★★★★★
기능 ★★★★☆
성능 ★★★★☆
가격 ★★★★☆

제원
모델명 : 에버미디어 PW313D
연결방식 : USB 2.0 타입C
이미지 센서 : 좌 200만 화소 CMOS /  우 500만 화소 CMOS
화질 : 좌 1920 x 1080 FHD 30fps / 우 2592 x 1944 QHD 30fps
뷰 : 좌 71도(D) 65도(H) 38도(V) / 우 76도(D) 67도(H) 52도(V)
마이크 : 좌우 모노 전방향
 
호환성 : 윈도우7, 윈도우 10이상 / 맥OS 10.15, 11 이상
기능 : PIP, 수동 및 자동초점 조정, 플립·미러·회전·확대축소 화면 지원
기타 : 삼각대(크기 : 180mm x 30mm) 기본 제공

 


에버미디어 회의용 스피커 AS311

웹캠 마이크의 목소리 왜곡이 심하거나 주변 소음을 억제하지 못하기 때문에 헤드셋이나 이어셋의 마이크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장시간 회의나 수업할 때 말하거나 들을 때 불편하다.

에버미디어 스피커 AS311
에버미디어 스피커 AS311
에버미디어의 AS311은 일반 스피커 폰과 달리 목소리를 정확하게 전달하고, 주변소음에 방해받지 않는다.

사용자는 최대 3M까지 음성을 인식할 수 있는 전방향 마이크를 통해 회의 중에도 자유롭게 움직이면서 말할 수 있다. 인공지능(AI)을 사용해 일반소음을 정확하게 식별하고, 주변소음을 줄여 중요한 발표나 수업할 때 사용하면 좋다.

에버미디어 AS311 모습
에버미디어 AS311 모습
강력한 오디오 기능 외에 설치가 무척 간편하다. 드라이버를 까는 등 번거로운 과정없이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PC에 USB를 연결하기만 된다.

AS311 후면에 C타입 단자에 연결
AS311 후면에 C타입 단자에 연결
4단계의 볼륨조절 기능이 있으며, +,- 버튼을 누르면 소리를 높이거나 줄일 수 있다. 음소거 내장 LED 버튼을 누르면 통화중에도 간단하게 내 목소리를 소거할 수 있다.

볼륨 조절, 음소거 및 주변소음 감소 버튼 모습
볼륨 조절, 음소거 및 주변소음 감소 버튼 모습
성능에 비해 크기도 매우 작아 이동에 불편함이 없어서 편리한 곳에 배치할 수 있다.
가정이나 소규모 사업장에서 사용하는데 최적의 제품이다.

총평

에버 미디어의 AS311은 휴대성 좋은 디자인으로 에코제거 및 360도 커버 기능 등으로 다수가 참가하는 회의시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할 수 있다. 소규모 화상회의가 필요한 중소기업들이나 움직임이 필요한 운동강사, 선생님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디자인 ★★★★★
기능 ★★★★☆
성능 ★★★★☆
가격 ★★★★☆

제원
모델명 : 에버미디어 AS311
크기 및 무게 : 12cm x 8cm x 40cm / 195g
연결방식 : USB-A to USB-C
스피커 : 3W
스피커 주파수 : 150Hz-14KHz
마이크 감도 : 1KHz에서 –29dB v/Pa
마이크 S/N:> 59dB
마이크 픽업 범위: 3m/9.84ft.(장애물 없음)
 
호환성 : 윈도우10 이상 / 맥OS 10.13 이상 / 크롬OS 85.0.4183.131 이상
기능 : 노이즈 제거 지원


 

에버미디어 소개
1990년대 초 대만에서 설립된 에버미디어는 최첨단 오디오 및 비디오 주변기기, 전문 캡쳐보드, 스트리밍, 임베디드 비전 솔루션, 고화질 비디오 및 실시간 시청각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회사는 디지털 이미징 기술과 응용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추구해 사용자 친화적이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의 고품질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환경친화적인 정책을 준수하고 장려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리버네트워크가 공식 총판을 맡고 있다.

[리뷰전문 유튜브 채널 더기어TV]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OUT AUTHOR
박영수 기자
박영수 기자 ysp555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COMMENT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